본문 바로가기
현명한구매자

당산동 족발 - 당산허브족발

by garyston 2014. 3. 5.

가끔 당산역에서 환승할 때 지하에서 지상으로 오르는 엘리베이터를 타면.. 창가에서 사람들이 왁자지껄하게 족발을 먹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그곳엔 당산허브족발이라고 써져 있었습니다.

나말고도 이렇게 당산허브족발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꽤 많더라구요 ㅋㅋ

9호선 덕에 홍보가 많이 된 듯한 가게는 아니구요.. 예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던 그런가게죠 ㅋ




큰지도보기

당산허브족발1호점 / -

주소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6가 302번지
전화
02-2633-4338
설명
-




퇴근하고 가보면 자리가 거의 없습니다; 조금만 늦게 가더라도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좀 특별하다고 할 수 있는 건! 족발과 비빔냉면을 같이 먹을 수 있다는 점~!



▲ 기본적인 상차림


서비스하시는 분들이 대체로 친절합니다. 가게에 사람이 많아서 좀 정신이 없기도 한데 장사잘되는 집은 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죠 ㅎㅎ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찾으니 맛은 보장되는 거 아닐까요? 


아 앞다리가 3만원 중반대이고, 뒷다리가.. 3만원 초반대였어요.. 



▲ 뒷발 보다는 앞발이 맛있죠!?


가격도 앞으로 가 조금 더 비쌉니다 ㅋㅋ 앞다리에 체중이 많이 실리는 돼지 인지라 앞발이 더 근육이 더 발달되서 쫀득쫀득하다고 합니다. ㅋㅋ 저는 큰 차이는 모르겠지만요~ 그래도 좋다니까 앞발로! 족발을 주문할때는 양념과 일반이 있는데 거의 뭐 일반으로 다리를 선택해서 주문을 하죠.. 그리고 양념죽발은 일반 시켜도 조금씩 주시거든요~ ㅎㅎ 맛보고 다음에는 양념을 드셔보는 것도 괜찮죠~ ㅋㅋ 


족발은 다양하게 많이 먹어보는데.. 서울 3대 족발이라는데는 가본적은 없지만.. 적어도 공덕족발들 보다는 퀄리티가 훨씬 나은것 같아요.. 뭐 가격도 그것보다 비싸기도 하지만 ㅎ 훨씬 부드럽고 좋은 고기의 육질을 느낄 수 있답니다.



▲ 감칠맛 나는 비빔냉면


비빔냉면이 허브족발을 특별하게 만들 수도 있겠죠. 비빔냉면은 족발과 같이 먹기 좋게 양념이 많이 들어있고.. 많이 잘라져 있습니다. 족발과 같이 먹기위해서 만들어진 조금 특별한 느낌이랄까요~ ㅎㅎ


테이블 간격이 엄청 좁고 사람들도 바글바글 하기때문에 아무래도 편안하게 이야기 나누기엔 좀 어려움이 있지만.. 그런 단점들이 있어도 맛이 있으니 사람들이 이렇게 오는 것 아닐까요~


당산허브족발 당산 근처에서 족발이 생각나면.. 허브족발 한번 가보세요!


포스팅 끝.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광고와 다음 뷰온을 클릭해주세요~

큰 도움이 된답니다. 행복한 하루 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