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한구매자

일산 떡갈비한정식 - 한스떡갈비한정식

by garyston 2014. 3. 6.

무척 가까운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한정식 집입니다.

뭔가 다양한 요리가 나오는 한정식을 요새 자주 먹게 되네요 ㅎㅎ


몇일전엔 이천 쌀밥 한정식.. 그리고 또 떡갈비 한정식이라니..

실은 예전부터 여기 맛이 괜찮다고 언제 한번 같이 가자고 했었던 곳이라.. 시간을 내서 일산으로 갔습니다.


위치는 대화역에서.. 조금 길을 걸어가야 합니다~ 요새는 워낙 지도가 잘되어있어서 찾는데 어려움은 없을 것 같네요~



큰지도보기

한스떡갈비한정식 / -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274-3번지
전화
031-913-3110
설명
-


저녁시간에 들린지라 여유있게 먹었지만.. 점심시간에 줄을 서서 먹는다고 합니다. 한정식 특성상 밥을 빨리 먹고 나가지는 않을 텐데요 ㅎㅎ 일단은 가격이 만원이라는게 상당한 장점일 수 있죠. 이런 한정식 상을 만원에 받기가 쉽지 않으니깐요 ㅎㅎ 



▲ 에피타이저 호박죽


죽은 깔끔했습니다. 직접 만들어낸 죽 같은 느낌은 아니었지만.. 그럭저럭 달달하더군요~ ㅎㅎ 호박죽은 호박의 섬유질이 씹히는 느낌이 들어야 파는게 아니라 직접 만든 죽이라고 하더군요 ㅎㅎ



▲ 전체적인 상차림


반찬이 12개정도 나왔던것으로 기억합니다. 2인상이었지만.. 4인이 앉는 자리에 반찬이 한가득 했죠~ 그런게 한정식의 매력 아니겠습니까 ㅋㅋ 



▲ 나물 3종 셋


나물은 특별하진 않았지만 깔끔했어요 그정도만 해주면 충분한게 나물인지라.. 그래도 젓가락이 많이 가더군요 역시.. 향이 강한 고사리가 좋았습니다 



▲ 북어양념구이(?), 찜(?)


구이인지 찜인지 좀 애매한.. 느낌의 북어인지..황태인지..;; 아 이것도 어렵군요 ㅋㅋ 그리 좋아하는 찬은 아니지만 일단 나왔으니 한입 먹어보긴 했지만 식어있고.. 해서; 맛만보고 말았습니다. 딱 한입 먹었죠.. ㅎㅎ


▲ 한정식엔 항상 빠지지 않는 잡채


잡채는 고명이 예쁘게 놓여져 있더군요. 바로 만든 건 아니지만 내기전에 꾸며낸 성의라도 보여서 좋더군요. 잡채는 뭐 맛이야 어딜가더라도 엇비슷 한것 같아요~ 잡채에 뭔가 특별한 것을 기대하고 한정식을 먹지는 않으니깐.. ㅎ



▲ 열무줄기와 무우김치


무우김치는 무우, 양파, 오이가 같이 시원한 맛을 내서 입맛을 헹구기에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떡갈비랑 같이 먹으면 좋을 듯한데.. 막상 떡갈비를 먹을 때는 같이 먹어볼 생각을 못했네요 ㅎㅎ 



▲ 예쁜 모양의 메밀묵


가게에서 데코레이션에 꽤나 신경쓴 모습이 많았습니다. 묵도 장식이 꽤나 이쁩니다. ㅎㅎ 만원의 행복이 느껴지네요.. 한정식은 단순히 맛뿐만이 아니라 미적인 부분도 신경쓰고 있는건 좋은거니까요.. ㅎㅎ 



▲ 해물(?) 누룽지탕



▲ 사실은 해물은 조개밖에 없었죠..


누룽지탕은 유일한 국물요리로..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죠. 맑은 국이 하나있고.. 탕이 하나 있고 찌개가 하나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ㅎㅎ;; 욕심히 너무 과한가요..? ^^;; 만원이라는 한정된 비용안에서 떡갈비에 포인트를 주고 있으니.. 좀 어렵긴 하겠죠? ㅎㅎ



▲ 주인공 떡갈비 ㅎㅎ


떡갈비는 마지막에 나왔습니다. 떡갈비를 메인에 놓은 떡갈비한정식 가게답게 시중에서 파는 떡갈비가 아닌 직접 만드는 떡갈비를 쓰고 있습니다. 구이도 석쇠 모양 그대로 구워내고 있네요.. 진짜 떡갈비겠죠 ㅎㅎ


한사람당 떡갈비 하나씩 주는 정도인데.. 크기는 그렇게 크진 않아요. 그리고 어느정도 반찬이 나온 후에 떡갈비가 나오기 때문에.. 미리 배를 다 채워놓으시면 떡갈비를 맛있게 즐기실수는 없답니다. ㅎㅎ 다소 야들야들한 속살과 다르게 겉은 조금 뻣뻣한 느낌도 약간 ㅎㅎ


전반적으로 반찬은 깔끔하고, 예쁜 모양으로 나오면서.. 큰 부족함은 없었습니다.

다만 떡갈비가 메인으로 나오는데 떡갈비가 약간 아쉬운 점이 있었구.. ㅎ 국물요리가 한두개정도 추가된다면 더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밥도 돌솥밥이 된다면 좋을 것 같아요


저렇게 할려면 만원이 아닌 만오천원 이상의 가격을 받아야 하겠죠? ㅎㅎ

메뉴를 두개로 분리해서 더 돈을 지불할 사람에겐 좀 더 좋은 가치를 제공해도 좋을 것 같아요


지금의 한정식도 무척이나 훌륭하지만요 ^^


충분히 매력있는 맛집을 소개시켜준 가까운 친구분께 감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