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한구매자

신촌 인도커리 - 아마 Amma

by garyston 2014. 3. 7.

카레 좋아하세요?


집에서도 간간히 카레를 만들어 먹기도하고.. 밖에서 먹는 경우는 대부분 카레는 인도카레 스타일이거나.. 일본카레인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인도카레가 땡겨서 인도카레를 찾아봤습니다.


아마라는 이름이 인도말로 어머니란 뜻이라고 하네요 ㅎㅎ

엄마.. 아마.. 마미.. 마더 뭐랄까~ 각 나라의 다양한 말들도 엄마라는 말은 다 비슷하지 않나 싶습니다~ ㅎㅎ

어머니의 맛이라는 느낌을 주고 싶었나봅니다 ㅎㅎ


여기 다음맵에도 나와있는 주소가 바뀌었습니다. 한칸 더 뒤로 이동했더라구요~ 지도에는 반영이 아직 안되있는 것 같네요~

확장이전이니까 뭐 좋은거겠죠? ^^;



큰지도보기

아마 / -

주소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57-64번지 2층
전화
02-332-9302
설명
엄마요리처럼 정성가득 인도요리사들의 진솔한 인도요리




바뀐 위치는 대략 원래 있던 골목에서 한골목 더 들어가서입니다. ㅎㅎ 찾는게 어렵지는 않아요~ 

골목으로 들어가면..  금방 보입니다. ㅎㅎ


그렇게 찾아간 아마의 인테리어는 바꾼지 얼마 되지 않은 깔끔한 느낌인데 ㅎ


네팔, 파키스탄, 인도 카레 전문점들의 인테리어는 다 비슷비슷한 느낌을 준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이런 것 인테리어도 뭔가 기준이 있고 .. 세트로 딱 맞춰져있는게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ㅎㅎ 인도카레 전문점 인테리어 세트가 있을 것 같아요.. 재미있네요 ㅎㅎ



▲ 좌식과 입식이 둘 다 준비되어있는 특이한 인테리어


주문은 매운걸 선호해서 매운 치킨 카레 + 부드러운 야채 카레 이렇게 주분했습니다.

밥 하나와 난 하나도 주문했죠~ 추천되있는걸 주문했어요 ㅎㅎ



▲ 기본으로 나오는 샐러드


기본으로 샐러드가 나오는 경우가 간간히 있죠.. 사실 근데; 이런 인도, 네팔식 카레가 가격이 저렴한 편은 절대 아닙니다. 카레 하나가 기본이 만원이 넘어가니깐.. 카레를 두개 시키면~ 가격이 만만하지가 않죠 ㅎㅎ


되려 세명이 방문하게 되면.. 카레 두개에 밥과 난을 좀 추가해서 먹으면 괜찮겠죠.. 하지만 우린 둘이여서... 하하하 .. -_-



▲ 주문한 카레 2 ea, 밥 + 난


어떤게 매운카레인지는 분명해 보입니다~ 그리고 카레 밑에 양초하나를 켜주는데 이게 괜찮은 것 같아요. 초 하나로 따뜻한 카레를 유지해 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니깐.. ㅋㅋ


난은 그렇게 뜨겁지는 않았고.. 따뜻한 정도였습니다.



▲ 매운 치킨 카레


청양고추를 넣어주는 닭고기가 들어간 매운맛 3개가 적혀있던 카레... 저는 매운맛을 즐기는지라.. 밥과 먹을 때는 매우 만족스러운 맛이였지만.. 난이랑은 잘 안맞았어요. 역시 난은 좀 달달한 맛과 함께.. 먹는게 좋은 것 같아요. 



▲ 달달한 야채카레


달달한 야채카레는 치킨카레보다 2,000원 저렴했구요~ 확실히 난이랑은 이 카레가 잘 어울립니다. 카레다운 색도 나오구요. 뭐 각각의 매력이 있긴 하지만.. 둘 다 매운것 주문하는건 별로 인것 같아요


카레 두개를 주문하고 난과 밥을 한개씩 주문했는데 카레가 조금 남더라구요.. 그래서 좀 카레를 듬뿍듬뿍 먹었는데~ 카레 두개에는 밥 또는 난을 세개 2:3 비율이 좋은 것 같아요~ ㅎㅎ


메뉴 중에 커플세트도 존재하는데.. 거긴 탄두리가 포함되어있죠 라씨도 있고~ 동행하신 분이 카레자체가 좋아서 인도카레를 먹는거라서.. 그리고 전 탄두리가 맛이 없더라구요.. ㅎㅎ 탄두리 보다는 치킨에 길들여진 입맛이라.. ㅋㅋㅋ


그래서 카레 2개를 택했습니다. 카레 세트도 있었으면 좋겠네요~



▲ 예쁘게 잘려서 나온 난


다른 블로그들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아마에서는 쿠폰을 많이 발행하고 있어요 20%할인 쿠폰이 계산을 하려고 나가면.. 있는데요 ㅜㅜ 다음에는 쿠폰을 쓰리라 생각하면서 챙겨왔어요~ 여기저기 저 쿠폰을 많이들 가지고 계신 것 같더라구요 ㅎㅎ 20%면 꽤 싼건데... 


맛은 솔직히~ 인도 카레 전문점에서 먹어본 그런맛? 다 비슷비슷 하더라구요.. ㅎ 특별하지도 유별나지도 않은데~ 떨어지지 않는 맛! 정도 입니다. 제..제가 평가내릴 만큼 미각이 뛰어나지 않고 전문성도 떨어져서 ㅋㅋ 평가하기가 힘드네요!


그냥 저처럼 보통 입맛이라면 맛없다고 느끼진 않을 맛입니다~ 매운 카레보다는 달달한 야채카레가 난과 잘 어울렸구요!

신촌에 인도카레 전문점이 참 많던데.. 이전해서 인테리어는 깔끔하고 좋더라구요

사장님이 한국분이셔서 확실히 주문하거나 의사소통 하기는 편했습니다 ㅎ


이만 포스팅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