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

ATM - 동전교환기능 ATM

by garyston 2014. 3. 31.

대학교 4학년 때 즈음인가.. 생활비가 떨어져서 동전 모아놓은 것으로 생활비를 충당하던 시절이 있었네요 ㅎㅎ

집 정리를 하다가 보니 다 채운 저금통이 무려 3개나 있더군요~ 작은 저금통이긴 했지만!


그래서 돈을 다 빼내서 이걸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을 하다가..

예전에 광흥창 지점 국민은행에서 ATM에서 동전을 받아주는 것들이 있더라구요~


동전개수 세어갈 필요 없어요.. 알아서 척척 다 세어준답니다~

언제 동전까지 맞춰서 넣어주는지는 모르지만 예전 10원짜리까지는 인식이 되는 것 같았어요.


예전에 다른 지역에서는 동전을 받아서 지폐로 교환해주는 기능만 하는 게 있는 줄 알았는데 다른 것들도 있더군요...

그래서 동전을 들고 방문해보았습니다. ㅋㅋ



▲ 동전교환기능 ATM의 메인화면


보통의 ATM처럼 예금출금, 입금, 조회후 거래, 통장정리 기능이 존재하고

동전 투입후 교환, 지폐 투입 후 교환 기능이 존재하더군요


모든 영업점에 다 이 기기가 있는 것 같지는 않았어요.. 없었던 지점도 분명히 있었습니다.



▲ 오늘 잡아먹힐 동전들.. ㅎㅎ


동전들을 가방에 챙겨서 들고 갔죠.. 들고가기에도 꽤나 무겁더군요 ㅎ

입금 버튼을 누르고..카드를 넣어준 다음에~ 



▲ 오늘 잡아먹힐 동전들.. ㅎㅎ


동전을 쏟아부었습니다. 열심히 벨트가 돌아가면서 동전을 채워넣는 소리들이 들리더군요 ㅎㅎ

반가운 소리들이~ 촥촥촥촥 ㅎㅎ


입금되고 있습니다 내돈들이!!! ㅎㅎ



▲ 실제 동전을 정라하는 화면


한번 먹고 정리 싸악 하고.. 또 먹고 정리 싸악 하고 그러는 것 같더군요.. 일정량까지만 먹을 수 있는 듯..

동전 500개 정도 된 것 같은데 시간은 5~6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그래도 손으로 세는 것보단 훨씬 정확하고 빠르겠죠 ㅎ



▲ 이런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물질 및 외국동전을 넣지 말라고 되어있는데 저도 실수로 조금 넣었더라구요 -_-;

죄송.. 다행히 잘 배출을 해서 기계가 망가지지는 않았습니다.


한번 쯤 확인하고 집어넣는 센스가 필요한 듯 합니다 ㅎ


일반 ATM에 비해서 동전을 지폐로 바꾸고, 지폐를 동전으로 바꿀 수 있는 기능 + 동전을 입금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 홍보는 많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카드로 동전뽑을 수 있는 기능도 있으면 좋겠네요~! 어짜피 두번 거치면 할 수 있는 것이긴 하니깐요~

근데 이거 아는사람들 많나요? 은근 잘 모르실 것들 같아서... ㅎㅎ


동전 사용이 많지 않지만.. 동전 저금통 추억팔이 마케팅도 괜찮을 것 같구요~

인증 이벤트나.. 뭐 이런식으로 접근을 해줘도 좋을 것 같구요~ 

이거 오락실에 가져 놓으면 좋을려나..!? ㅋㅋ

오락실이 요새 좀 사양세라서요.. ㅎㅎ


기능자체로 뭐 하기 보다는.. 뭔가 될 수 있는 것들이 많을 것 같아요!

기부이벤트라던지~!



잡 생각이 많이드네요!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