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

에드센스 클릭률 향상 - 구글 아날리틱스 활용

by garyston 2014. 4. 6.

티스토리에 매력을 느껴셨다면.. 에드센스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에 매력을 느껴서 시작하신 분들도 꽤나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거하면.. 뭔가 전문성 있고 고집있는 느낌이 강하죠 ㅎㅎ


저는 전문성이 떨어지긴 하지만 (...)


블로그를 3년정도 운영했나 싶으네요 ㅎ

그러면서 에드센스 등록도 하고 아날리틱스도 등록도 하였지만.. 굳이 에드센스를 많이 클릭해달라고 하거나.. 그런 일은 한번도 없었죠 ㅎㅎ 


그랬더니 아직 100$를 못모아... ㅠㅠ

에드센스는 100$가 모여야 수익을 받을 수 있거든요 ㅋㅋ

블로그 쓰는 동안 한번은 회수 할 수 있긴 하겠지만 10년 블로그 해서 100$ 회수하면 슬플 것 같아서 여러가지 방법도 생각을 해보고 했죠 ㅋ


모든 블로거들이 좋은 컨텐츠와 정보를 제공하면서 해당 자료들이.. 도움이 된다면 광고를 클릭해주신다면 좋겠다는 글을 포스팅 말미에 넣는 정도로 시도를 일단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글에 그렇게 글을 쓰기는 좀 그런 것 같고.. 뭔가 정말 도움이 되는 글이 어떤 것들인가 한번 생각을 해보게 되었죠 ㅎ

간만에 등록해놓은 아날리틱스를 들어가보았습니다.


들어가서~  방문형태 > 사이트 콘텐츠 > 모든페이지 로 들어가 봅시다.

이게 실제 사용자들의 특징을 확인 할 수 있지요.. 

방문수가 얼마나 되며~ 페이지뷰/이탈율/머문평균 시간들의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도 요런 것을 제공하고 있더군요 ㅎㅎ

티스토리는 있는 데이터로만은 어떤 페이지가 가치 있는지 어떤 컨텐츠가 좋은지는 알길이 없더군요 ㅎㅎ


그래서 아날리틱스를 통해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페이지뷰가 많은 페이지는 당연히 많이 노출되고, 많은 사람들이 검색하는 결과로 이어지는 페이지라고 할 수 있겠죠?

일단 페이지 상위권에 있는 것들은 일단 광고클릭에 대한 요청문구를 넣어보았습니다


근데 과연 클릭을 해주실까나?




▲ 순 페이지 뷰 순대로 정렬


순 페이지 뷰 순서대로 정리를 한 페이지 중에서도 페이지에 머문시간이 길수록 좀 도움이 되는 컨텐츠이지 않을까.. (그러니 오래봤다고 생각) 해서 뷰도 높고, 머문시간도 높은 것은 꼭.. 문구를 넣어봤습니다 ㅎㅎ



▲ 평균 페이지에 머문 시간


평균 페이지에 머문 시간은 확실히 한 페이지에 많은 시간을 들여 읽었다면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해서.. 머문시간이 긴 것들 중에서 순페이지 뷰가 좀 되는 것들에도 문구를 꼭 집어넣었습니다.


그래서 총 10개정도의 페이지에 문구를 집어넣었습니다만... 일주일정도면 뭐 요 액션이 의미가 있었을지 확인 할 수 있겠죠? ㅎㅎ


좋은 결과가 있다면 다시 포스팅을 하고.. 없다면.. 더 공부를 해보도록 해야겠죠 ㅎㅎ 



뭐 도움되는 정보를 봤으면 클릭 한번 정도는 괜찮잖아.... ㅋㅋ


포스팅 마칩니다 ^^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광고와 다음 뷰온을 클릭해주세요~

큰 도움이 된답니다. 행복한 하루 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