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활동

마포희망나눔 반찬나눔, 5월 둘째 주

by garyston 2014. 5. 13.

안녕하세요!!


5월의 봉사활동은 조금 늦게 올리게 되네요 .. 

무려 2일이나 지각을 했지만 .. 누구도 늦었다고 뭐라하거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없어서 쓸쓸하답니다


그렇죠 뭐...


그래도(?)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ㅎㅎ

예전부터 그렇게 되길 기대한 것들을 조금씩 조금씩.. 진행하는 첫 시간이 되었달까요..


가장 먼저 진행한 부분은 그룹을 만드는 거였습니당 ㅎㅎ




▲ 오아시스 그룹 진행


1. 결연 어르신들이 지내는 지역을 분류 

2. 분류된 지역에 일정 기준을 가지고 아이들을 배치하여 그룹을 형성

3. 결연지역에 봉사 그룹 매칭


별것 아닌 것 같지만.. 이렇게 진행이 되면 여러모로.. 좋은 점들이 많아지는데요 ^^


▲ 과연 뭐가 달라지는 걸까요!?


오아시스로 보내시면 우리 아이들이 달라집니다!!! 뭔가 학원 광고 같네요... 험 -_-

아이들에게 계획을 설명해주고.. 사실은 전주에도 살짝 내용에대해서 이야기를 해놓았었죠 그래서 뭐 약간은 내용을 알고 있었을 꺼에요.. 미리 밑밥을 조금 깔아놨다고 보면 될까요 ㅋㅋㅋ


그리고나서~ 처음으로 아이들에게 갈집을 지정해주지 않고 이렇게 그룹별로 진행을 해봤는데요..

연남동은 이미 이렇게 진행을 하고 있었구요 수민이 재용이.. 최고 ㅎㅎ

망원동은 아이들이 아직 어색해 하는 것 같았고 문제가 약간 있긴 했지만 잘 해결을 하고 마무리 지었더군요! ㅎㅎ


역시 똑똑한 우리 아이들.. ㅋㅋ


실제 오아시스 단원들의 그룹을 정리하였기도 하구요

해당 계획대로 진행을 천천히 해보려고 합니다.

▲ 오아시스 단원 그룹계


단원계획은 뭐 확실히.. 기존에 활동하던 지역을 기반으로 해서 봉사활동의 지속성을 위주로 해서 이래저래 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가장 큰 목적은 누구의 도움없이도 오아시스 단원 스스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수 있는 형태의 모임이 되게 하는 것이 최우선이겠죠 그게 포인트랄까요.. ㅎㅎ


일단 지금 진행하는 것들이 딱히 어려운 일은 아니기에 크게 걱정은 하지 않습니다만.. ㅎㅎ

그래도 잘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번 봉사활동은 요 부분은 중점적으로 신경을 쓴다고.... 

반찬 사진 및 활동 사진을 하나도 찍질 못했어요 ㅠㅠㅠㅠㅠㅠ


영상찍는것에 흥미를 느껴서 4주차에는 반드시 영상을 찍어서 봉사활동 하는 아이들의 모습들을 영상으로 담아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항상 도와주시는 밥상나눔팀, 신비선생님, 마음선생님 모두 감사해요!

오아시스는 사랑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