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

Optimus LTE II 와 함께하는, 스마트폰 활용(2) - 밸류팩 업그레이드(KT)

by garyston 2012. 8. 21.

Optimus LTE II 와 함께하는, 스마트폰 활용(2) - 밸류팩 업그레이드(KT)


드디어, 옵티머스 LTE2 밸류팩 업그레이드가 완료 되었네요 :)

순서가 SKT -> LG -> KT 순서로 간 것 같은데... 가입자수가 SK가 더 많아서 그렇게했으려나...?


저는 어제밤에 업데이트가 있다는 확인을 자기 직전에 해서... 업데이트 눌러놓고 그냥 자버렸더니... 업데이트가 거의 다 되어있더라구요.


밸류팩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하겠다는 LG의 의지.


업데이트? 업그레이드? 는... Q보이스와 Quick메모가 .. 둘다 Q네요.

Q보이스는 다양한 기능을 많이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확인된 기능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Q보이스의 등장]


어떤 질문이든지(Question), 빠르게(Quick), 제대로(Quality) 처리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LG전자는 Q보이스에 자연어처리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독자 개발한 핵심엔진 베르니케 를 적용했다고 해요. 이 베르니케 엔진의 특징은 "추론 확률모델을 통해 가장 정확한 답을 찾아내는 것”이라고 하네요음성인식결과로 텍스트가 입력되면 해당 텍스트의 맥락과 일치하는 사항을 자체 구축한 데이터베이스에서 찾지만 사람 언어는 개인차가 많아 데이터베이스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베르니케는 데이터베이스에 LG전자가 자체적으로 구축한 ‘코드명’을 더해 이런 한계를 극복했다고 하네요 :D


[출처] <IT지침서> 이제는 목소리로 명령한다! 음성인식서비스 시대의 도래! /Getac,옵티머스,siri,시리,구글,아이폰,음성인식,Q보이스,S보이스,갤럭시S3|작성자 러기드양


Q보이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Q보이스 어플리케이션과 엔진과 DB였나? 이렇게 3가지를 다 다운로드 받아야 하게 구성이 되어있었습니다. 음성인식 엔진이 역시 자체 독자 개발이였다고 하네요. 이런거 보면 LG도 참 무섭습니다.


기능들을 보자면, 


1. 모션으로 Q보이스로 이동 : 모션기능을 활용하면, 손에 들고 있다가 귀로 재빨리 가져가면 Q보이스 자동으로 활성화 됩니다. ... 만? 그냥 상단에 등록해 놓고 쓰시는 걸로.. (개인적으로 모션기능쓰면 이상한 상황에서 모션이 떠서 -_-)


2. 메시지 전송 등 다양한 기능을 Q보이스를 활용해서 쓸수 있더군요. 예시화면을 보면 일정확인도 되고 이래저래 할 수 있는게 많긴 하더라구요


3. 말장난? 그냥 대화도 많이 받아주는 편인 것 같네요. 가끔 말길 못알아들을 때도 있긴 하지만 ㅎㅎ


[Quick 메모 기능 변신]


퀵메모에 있는 건... 위에 좀 늘어난 것들과 핵심적인건 Quick 메모에 URL추가를 할 수 있는 것인데, 공유기능을 통해서 그런부분까지 추가할 수가 있게 되었답니다.


저는 이미 많은 부분이 업데이트가 되어있는 ICS버전이여서 그런지 퀵메모 기능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_-; 실은 제가 잘 안쓰기도 합니다. 구글맵에서 여기로와~ 해서 체크해서 보냈더니 여자친구가 ㅋㅋ

"오빠 그렇게 보내니깐 더 어딘지 모르겠어... "


그 이후로 Quick 메모 봉인

Redo/Undo 기능은 편리해 보입니다. 그리고 서명기능... 아 싸우자는거지 ㅋㅋㅋ 자필 서명이 아니라 LG이름 들어간 것밖에 못합니다 -_- LG의 서명이였니? 대답해봐....


이외에 확인하진 못하였지만 여타 정보들을 보면


1. 통화기능 향상 : 진짜 확인 어렵죠 -_-

2. 와이파이 성능 향상 : 음...

3. 해외로밍 기능 향상 : 음...


기본적인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발전했겠지요?


Optimus LTE 2 는 50만대가 팔려나간... LG에서는 절대 버리지 않을 스마트폰으로 믿고 앞으로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있어주길 바랍니다. 훗!


설정 - 휴대폰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에서 업그레이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