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주

달콤한 여름을 위한 달달한 와인 추천

by garyston 2012. 8. 28.

달콤한 여름을 위한 달달한 와인 추천


제목은 저렇게 달았지만 실은 그냥 여름와인 추천 ㅋㅋ


추천드리는 세와인의 컨셉은 SCL입니다. SCL 아시겠어요? SCL

Sweet,

Cheap,

(for)Lady 


헛소리는 그만하고... 여름도 다갔는데이런거 써서 뭐합니까 ㅋㅋ

라고 하지만, 최근에 지인이 와인 추천을 해달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내년엔 여름이 안올 것 같아요?!!!


또 헛소리하네요 ㅈㅅ 여름와인을 좋아하는지라.

와인 이름을 알고 마신 것도 여름이 처음이고,

멋모르고 호텔에 갔으니 와인마셔야 되지 않냐고 해서 고른 일도 여름이였고..

 

아직까진 레드와인의 깊은 맛을 잘 모르는

여자친구와 혹은 친구들과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와인 위주로 추천할께요.

 

물론 저도 깊은 맛? 모릅니다 ㅋㅋㅋㅋ

 




첫번째로, 베린저 화이트 진판델



 

베린저는 브랜드(주조사?)이고, “화이트 진판델은 포도 종이예요~

제가 아는 포도종이 원래 거봉… 밖에 몰랐는데 거봉도 명칭이 맞나 몰라요..;;

약간의 학습을 통해서와인먹다보면 알게됩니다 ㅋㅋ 배웠습니당


일단로제와인이구요

당도는완전 달달한 느낌은 아니고… 약간 상큼한 맛과 단맛의 경계선 정도구요

그래도 레드와인에 비하면 무조건 달다… 는 느낌이죠

 

게다가 환상적인 색을 내요아 또 허세 한번 부리자면 ㅋㅋ

와인은 그 색을 눈으로 마시고그 향을 코로 마시고그 맛을 혀로 느끼…  (죄송)

 

모르고 있었는데오랜만에 찾다보니 스파클링도 있네요탄산이 들어간 느낌을 얻고 싶으시다면베린저 화이트 진판델 스파클링을 찾아주세요!

 

병입은 코르크로 되어있어 오프너 필수 입니다.

가격은 17000~22000원 사이더라구요왠만한 큰 마트에는 다 있습니다편의점에는 잘 없구요.

장미색의 투명한(그래서 로제빛깔에 딸기향 레이디 킬러로 고용하기 좋은 와인입니다.

뭐 그러라고 추천드리는 건 아니지만-


그리고… 와인의 색이 정말 이쁘니까 꼭 와인잔이 아니더라도 투명한 잔에 드세요.

불을 끄고 촛불을 켜놓은 상태에서 불에 비춰본 와인색은 정말 아름답답니다남자 혼자 저러면 청승이지만 ㅋㅋ




두번째로, 모건 데이비드 콩코드



콩코드라는게 포도의 품종일까요? -_-; 대체로 와인들이 이렇긴 하거든요…;;

확실한건 이 포도는 과일음료만드는 포도라 레드와인임에도 불구하고 무지 달달합니다.

 

도수는 살짝 높아요. 10도 이상이였던 것 같은데… 달달합니다.

 

가격도 무지 저렴하고요 만원 안으로 살 수 있었어요뭐 빈티지도 볼 필요 없고 병입도 그냥 돌리면 열립니다급이 떨어지는 느낌이 팍팍들지만 ㅋㅋ 와인 좀 아세요이거 맛있거든요 ㅋㅋ 한국 사람들에게 적합한 와인입니다식전에 식후에 언제든지 잘 어울릴 수 있는 좋은 술입죠냉장고에 넣어놓고 먹기도 좋습니다 ㅎㅎ 샹그리아 만들어먹기도 괜찮을 것 같아요~

 

레드와인 특유의 탄닌(텁텁한 느낌없구요.

더운 여름밤에 그냥 온도 생각하지 말고 차갑게 먹기 좋습니다.

 

고기나 밥이나 아무거나 같이 먹기 좋아요.

작업용으로 추천하기엔 ㅋㅋ 너무 음료수 같아서… 근데 추천드리는 와인 중에 도수는 제일 높을 겁니다.

 

저는 와인 혼자먹어서… 작업같은건 안해요 추찹하게 집에서 혼자 ㅋㅋㅋㅋ 티비보면서 먹을뿐!




세번째, 간치아 모스카토 다스티

 


간치아가 지방인지 샤토인지 브랜드인지 모르겠으나이마트에 다양한 모스카토 다스티 형재들이 있는것으로 보아 모스카토 다스티는 분명히 포도의 종입니다. 내 오른손을 걸겠숴

 

일단 달아요. 솔직히 간치아라고 걸어놨지만 꼭 간치아 것이 아니더라도 상큼하고 달달하고 스파클링을 포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여서모스카토 다스티 중에서 가장 저렴한거 고르셔도 되요.

 

대신 간치아는 비싼 쪽이였던 것 같아요~ 빌라M 아시져? 아무라벨도 없는 달달한 고녀석얘도 모스카토 다스티 입니다. 모스카토 다스티는 화이트와인이 나오는 품종이고, 게다가 무조건 달달해요가족들이 모인자리에서 와인을 먹는다. 가족들이 와인을 잘 모른다 이러면 무조건 모스카토 다스티 사는 겁니다.

 

어머니, 누나는 분명히 좋아하실 것이고.. .ㅋㅋ 와인 좀 안다는 사람들도 여름에 먹기 좋은 와인으로 가볍게 먹는 와인들입니다. 와인 좀 안다는 사람들에게 선물하긴 좀 안좋은 와인이예요

 

제가 먹어본 것들은 다 그랬습니다. 여름마다 4~5병은 먹으니까아닌 것도 있을래나; ㅋㅋㅋ

가격대는 15000~25000원 비싼건 더 비싸요~ 디저트 와인으로써 참 좋아요.

 

보통 어디 놀러갈 때 와인 하나씩 사가시니까…. 그냥 먹기는 좋긴 하겠지만 난 와인잔이 있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스파클링와인의 기포가 보이는게 참 이쁘거든요.

 

 

아까 샹그리아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 .. .그냥 쓰기만 했네요 ㅋㅋ




샹그리아



이것도 여름에 먹기 좋은 와인베이스 칵테일이랄까요?

 

스페인에서 많이들 먹는 것 같아요. 와인에 각종 과일 및 설탕혹은 사이다도 좋구요 이런식으로 만들어 먹는 칵테일입니다.

 

맛있어요 +_+

도수도 물론 낮아지고청량감이 장난아니죠 ㅋㅋㅋ

하지만 비싼와인으로 샹그리아 만들면 혼나요. 혹시 잘사는 집 자제들이 이런 누추한 블로그에 와서 보고 아버지 셀러로 침입해서 에세조 한병 따서 샹그리아 만들면 ㅋㅋㅋㅋ

 

안돼요. 혼나요. 다쳐요.

 

샹그리아는 2만원 이하솔직히 제가 만들면 -_-; 이마트나 홈플러스 스페인와인들 떨이할 때 사오는 3병에 만원짜리 이런걸로 만듭니다. 그런게 있냐구요? 가끔 있어요 ㅋㅋㅋ 요새 이마트에서비닐봉지 안팔아서 종이가방에 들고오다가 종이가방 찢어질뻔했어 ㅋㅋㅋ

 

과일 조금 숭숭 썰어서넣고 오렌지 사과 이런게 좋아요- 껍찔째 넣어도 됩니다. 올리브 이런 것이 넣는데요뭐랄까 기준은 없지만 바나나라던지포도라던지 이런건 잘 안넣는 것 같아요. 껍질째 넣을려면 깨끗하게 씻어서 넣읍시당~ 농약 좋지 않아요 ㅋㅋ

 

이쁜 그릇에 이렇게 다 담아서 설탕 이런거 대충 비율 맞춰서 넣어주고! 냉장고에 하루 정도 보관해주면 좋아요~ ㅎㅎ

 

왠만한 레스토랑에서도 여름에는 샹그리아를 파는 경우가 많은데이건 직접포도주로 담그는게 아니라 샹그리아 원액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쫌ㅋㅋ 집에서 만들어먹어도 좋지만~ 저는 예쁜 음료담을 그릇이 없기에 해봐야 냄비에 만들어서 국자로 따르려나 ㅋㅋ 비참하네요 ㅋㅋ

 

그래도 술은 좋아해요 후훗

 




오늘 와인 추천 컨셉은 20~30대 초반 남자들이 여자친구랑 혹은 단체로 어디 놀러갈 때 센스있게 준비 할 수 있는 와인들에 대해서 준비한 것 이구요.


저도 소싯적엔와인잔, 오프너, 향초, 와인 같은거 챙겨 다녔었는데요샌 빈몸으로 가서 남는 삼겹살 챙겨오고 그럽니다. 괜찮아요 나님도 곧 서른이니깐 후후


추천해드린 와인과 함께하면 좋을 까나페 

추천해드리고 싶은 간단한 와인과 함께하면 좋은 음식은 까나페? 슈나페? 입니다.

 

재료 : 아이비 1, 치즈 10, 참치캔 작은거(고추참치X), 키위//바나나 등 저렴한 과일, 계란 삶아서 자를 시간 있으면 이것도 괜찮

 

아이비를 깔고 치즈 올리고 과일/참치/계란 마음대로 올립니다. 다만 좀 이쁜 그릇에 디피해주세요. 여기서 디피는 디스플레이 전문용어로걍 이쁘게 담으라구요 ㅋㅋㅋ 비주얼이 생명임.. 그냥 먹어도 맛있는 것들이라서



이하는 최종정리 +_+

바쁘신 분들은 이것만 보고 마트로 가세요~ 즐거운 음주 하thㅔ요 ㅋㅋ


 이름 

 종류

 당도

 가격  포인트

 알콜량

 코르크

 베린저 화이트진판델

 로제

 

 18000~ 25000원

 색깔, 딸기향

 낮음

 O

 모건데이비드 콩코드

 레드

 

 7000~10000원

 포도주스 같은 느낌

 보통  X

 간치아 모스카토다스티

 화이트(스파클링)

 

 18000~30000원

 스파클링 달달함

 낮음  O
 샹그리아  와인베이스 칵테일  만들기나름

 와인+과일가격

 청량감  낮음  ?



 

 

 

포스팅을 끝까지 읽으셨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의 광고클릭 한번 부탁드릴께요 :)

광고를 통한 수익은 http://www.garyston.com의 도메인 유지 비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