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한구매자

광화문 맛집 「초원 죽집」

by garyston 2012. 10. 17.

광화문 맛집 「초원 죽집」


예전에 가고자 했었던 초원죽집입니다.

오늘 결국 방문했지요 ㅋㅋ

(혼자갔어요 ^^.. 점심에 이럴수가... ㅋㅋㅋ)


광화문 회의가 끝나고 을지로 회의로 넘어가는 시간에 중간에 점심시간이 끼어서... 주변회사다니는 친구들을 불러도 오늘은 다들 약속이 있더라구요.

요새 약간 속이 안좋아서; 죽을 먹어볼까 하다가 문득! 생각이 나서... 다른 사람 덕분에 생각이 나더군요 후후훗


일단 가는 길부터 찾아봅시다.


요 아래 다음지도 잘 나오죠? ㅎㅎ 광화문 1번출구 건너편 국민은행있는 건물입니다. 지하 아케이드에 떡하니 위치해 있습니다.

찾는건 어렵지 않구요~ 주말에는 영업 안하시더라구요 -_-;

예전에 주말에 찾아갈려고 하다가...주말에 안하더라구요 ㅋㅋ





[초원죽집의 메인 메뉴 : 초원죽]


자 일단 초원죽엔.. 해삼+멍게 였나; 해삼과 해산물이 갈려서 들어가 있다는데 전혀 느낄 순 없다;ㅋㅋㅋ

반찬이 상당히 다채로운 편인데.. 꼭꼭 씹어서 다 먹으라고 하신다 ㅎㅎ 


오른쪽부터 살피자면

두부조림 : 작은 두부가 오밀조밀 작게 있어서 귀엽긴 하지만 맛은 똑같다; 양은 많다 -_-;

장조림 : 정말 잘게 잘라서... 한입이면 쏙 ㅋㅋ 맛도 모르겠다

멸치조림 : 정말 작은멸치를 사용해서... 뭐 맛은 괜찮았던듯 ㅎ

동치미 : 죽은 항상 동치미 + 장조림은 있는 듯 하다 ㅎ

우엉조림 : 계속 조려서... 상당히 부드러운 느낌

고구마순 : 맛남요 ㅋㅋ 

김치 : -_-;; 전 줄기는 별로 안좋아해요

계란말이 : 자세히 보시면 죽에 계란 노른자만 들어갑니다~ ㅎㅎ 계란말이는 계란 흰자만 사용해서 만든것 같아요~


요렇게 해서 가격은 9,000원 좀 셉니다 ㅋㅋ 그러게나 말이죠~ 

다른 죽들도 다 가격은 비슷해요 왠만한 죽 다 있어요 녹두죽부터 초원죽까지 :)


다른 메뉴들은 더 비싸긴 합니다. ㅎㅎ 슬로우 푸드라고는 하지만...5분지나면 금방 나오는 것 같아요 ㅎ 금방 준비되니깐요 요샌 뭐 ㅋ



[초원죽 이후의 알수 없는 한방차]


밥을 다 먹고 난 다음에 한방차 두가지를 주시더라구요 ㅋㅋ 

작은 잔의 씁쓸한 차를 먼저 먹으라고 하시고 그다음에 연유같은 저 녀석을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일단 낼름 먹었습니다. ㅋㅋ 뭔지 모릅니다~


맛은 좋더라구요; 연유같은 느낌은 좋으니깐요 ^^


그렇게 편안하게 식사를 마치고 떠났습니다.

수요일에 방문헤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사람은 그다지 많지는 않았습니다. 포장도 되고... 하니깐 ㅋㅋ 많이 이용하세요 :)

포장비 더 받더라구요! 이건 별로 :(


광화문 쪽에도 수 많은 오피스들이 있는데 속아픈 직장인들을 위한 좋은 선택!


초원죽집!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