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소비자

2013 World DJ Fesitival 가시는 분들은 필독! -월디페 4번간 경험을 통한 지침서

by garyston 2013. 5. 5.

2013 World DJ Fesitival 알아두면 좋을 점들을 간단히 정리해 놓을께요

올해 처음 가시는 분들에겐 큰(?) 도움이 될 듯해요. 자주 가시는 분들한테도 나쁘지 않은 정보일 듯하구요



2014년에는 한국에 있질 못해서 월디페 못감여 ㅋㅋㅋ ㅠㅠ


좀 객관성을 얻기 위해서 말씀드리는 거지만, 월디페 참가는 4번째 입니다. 작년 6회 월디페때는 스텝으로 참가했었어요. 제가 전달드리는 정보는 대부분이 사실일꺼예요 믿어주세요! ㅋㅋ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은 라인업,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숙박 및 차시간, 뭘입고갈지 스타일링, 뭘 사갈지, 기본적인 매너, 그외 기타 정도가 될텐데요.. 제가 이거 써서 얻는게 뭐가 있겠습니까~ 


그저 제가 좋아하고 여러분이 좋아하는 축제를 좀 더 즐겁게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글 남겨봅니다!

(실은 밑에 광고 눌러주시면 좋아하긴 해요 ㅋㅋ)


!! 올해는 티머니가 아니라 마이비 카드랍니다!! 정정했어요

=> 2014년에는 이제 티머니 마이비 이런거 아니고 ㅋㅋ 그냥 신용카드 체크카드 다 된답니다. ㅎ


1. 라인업


2013-05-05 현재 라인업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대쉬 베를린이나, 프리메이슨, 어 다다라이프는 없네요, 제 친구인 스티브 우도 보이고.. 무대가 무너질까 걱정되는 ㅋㅋ 빈지노 도끼 더 콰이어트 무대도 보이네요~ 내귀와 이상은님은 자주와주셔서 참 좋죠 ㅋㅋ

아 아비치는 울트라로 갔나... ㅋㅋ 


그나저나 이미지여서 찾아보기가 힘드시죠 ㅜㅜ

그래서 준비한 또 하나의 필수품은 2번!



2. 월디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종이를 들고 다니면서 찾아보는 건 불편하잖아요? 축제에 필요한 실황정보를 폰으로 실시간 확인! 변경되는 사항도 체크할 수 있으니 참 좋죠 (실제로도 작년에 돌풍때문에 무대일정이 일부 변경되었었어요. 기다리다가 얘들 왜 안나와 여기 아니야 고민하지 말고 스마트폰으로 확인!)




 

자 월디페 앱 다운로드~!


Link for Android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ymusictaste.festival&feature=search_result#?t=W251bGwsMSwyLDEsImNvbS5teW11c2ljdGFzdGUuZmVzdGl2YWwiXQ..

Link for iOS : iOS도 아이튠즈에서 검색어 "월디페"



3. 숙박 및 차시간 확인


지금 정도 기간이라도 숙박업소 구하는건 하늘에 별따기라고 할까요..?

구해지면 뭐 보고 계신분들의 능력이 너무나도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해두겠습니다.

쉽지 않아요


아직까지 텐트를 빌리는 건 가능한것 같더라구요


캠핑권(자가텐트) 10,000 원

코베아 (5~6인용) 60,000 원

어드벤쳐5 (3~4인용) 50,000원 

어드벤쳐3 (1~2인용) 35,000원


코베아/어드벤쳐5/어드벤쳐3 은 모두 캠핑권을 구매하셔야 해요 결국 다 + 10,000원 정도 되는가격인거죠


옵션으론

사계절침낭 7,000원

에어베개 1,000원

매트 5,000원

매트 5,000원


이런 것들이 있네요. 조금 거리가 있는 곳에서 숙박이 해결하시면 괜찮을지도~ 양평 옆에 있는 역 정도가 되려나요? ㅎㅎ


하지만 양일권이 아니신 분들은 뭐 거의 집에 가겠다는 생각을 하고 계실텐데요~

양평이 중앙선을 거치고 있어서 지하철을 이용해서 귀가할 생각을 많이 하고들 계실 것 같은데요...

자 차시간 정리 해볼까요~


토/일요일 기준 양평역에서 용산까지 가는 첫차는 05:29, 용문까지 가는 첫차는 06:32

축제장에서 양평역까지 걸어가는 것도 한 20~30분 잡아주셔야 해요.

열심히 뛰어 놀다가... 집어 걸어가는 발걸음이 무거워 질테니깐요 ㅋㅋ


택시기사들이 서울로 한사람당 2만원? 이렇게 부르면서 타라고 하시는데요... 믿을만한 사람끼리 모여서 간다고 하면 시간을 아끼고 돈을 더 쓸수 있... ㅋㅋㅋ 개인적으로 비추! 여러분은 젊으니깐여 ㅋㅋ


4. 스타일링


월디페에 오실만한 정도시면 다 아시져? 같은 축제라도 격이 다르죠 격이 ㅋㅋ 블링블링한 페스티벌룩이 많고도 많아요

전 정장입고 갈려구요~ ㅋㅋ

과감하셔도 됩니다.

그러다가 보면~ 카메라를 들고 돌아다니는 포토그래퍼들이 많은데요 요 친구들이 사진 찍자고 달려들듯!

친구들끼리 컨셉만 잘 맞춰서 오시면 100% 포토그래퍼들의 눈에 띌 수 있어요


처음오신다 싶으시면... 구글검색 ㅋㅋ 월디페/월디페 패션으로 검색하시면 스타일링에 참고 할만한 사진들이 있죠


Link image search for query 월디페 패션 : https://www.google.co.kr/search?q=%EC%9B%94%EB%94%94%ED%8E%98&newwindow=1&hl=ko&source=lnms&tbm=isch&sa=X&ei=MtGFUaDUFem1iQe0toGwBg&ved=0CAcQ_AUoAQ&biw=1477&bih=796#newwindow=1&hl=ko&tbm=isch&sa=1&q=%EC%9B%94%EB%94%94%ED%8E%98+%ED%8C%A8%EC%85%98&oq=%EC%9B%94%EB%94%94%ED%8E%98+%ED%8C%A8%EC%85%98&gs_l=img.3..0i24.69629.71317.0.71319.14.10.2.0.0.0.179.539.6j3.9.0...0.0...1c.1j4.12.img.R7s6YKVHApg&bav=on.2,or.r_cp.r_qf.&bvm=bv.45960087,d.dGI&fp=b4808c58cd1967b1&biw=1477&bih=796


이쁘고 멋지게 입고오셔야... 혹시 모를 작업에 대비 하실수도 있어요

물론 여기서 작업하시는 분들 있습니다. 사랑도 피어나고 음악도 듣고 피쓰 ㅋㅋ

사람들과 다 같이 공연에 심취해 있을 때는 내가 가장 빛날 수 있는 스타일로~

헐벗은 분들도 많죠. 의외로 남자분들이 상의를 벗고 계신 분들이 있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그런거 안좋아합니다 ㅋㅋ


하지만 신경써야 할 부분이 두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뛰어 놀려면 짐이 가벼워야 해요. 맡겨놓을 것 빼고는 최대한 가볍게 준비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DSLR/미러리스 다 비추 ㅋㅋ

눈과 귀와 몸으로 담아가세요


또 하나는 쌀쌀해지는 새벽을 대비해야한다는 거

12시간 내내 뛰어놀 순 없잖아요 안에서 좀 쉬고 싶다.. 쉬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때는 추울 수 있어요. 덮을 수 있는 담요나 아우터 정도는 챙겨주는 센스가 있어야 해요

놀러왔다가 감기걸리면 곤란하니깐


5. 뭘 가지고 가면 좋을까?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입구에서 음식물 반입을 막고 있어요




물론 한국 사람들은 반입금지 구역에서도 다들 드시는 것 알긴 알죠 ㅋㅋ

걸리지 마세요~ 얼굴붉힐일 만들면 별로 잖아요 그리고 상한것 먹고 아프지 마세요.


일단 내부에서도 많은 먹을 거리를 팔고 있어요. 지역의 상인들이 직접 운영하시는 건데... 축제를 하면서 그분들께도 도움이 되면 좋으니 사서 먹으면 좋지 않을까요?

술도 다양하게 팔던걸로 기억나네요~ 근데 전 월디페가서 술도 못먹어요 흑흑흑 (개인적인 넋두리)


아 그리고 대부분의 결제는 마이비로 이루어진답니다. ㅋㅋ

신용카드쓰시는 분들? 신용카드에 붙어있는 후불제 교통카드는 사용안되요~

마이비 전용카드들 있잖아요? 그런 애들만 충전해서 쓸 수 있는 게 많아요. 그러니 꼭.. 마이비 집에 굴러다니는 거 한장 챙겨가세요.

카드를 팔기도 하는데 문제는 마이비카드를 다 팔려버린 경우에는 돈이 있어도 먹지 못하는 슬픈 상황이 일어나요 ㅜㅜ


올해 동선이 어떨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입구까지가서 편의점/식당에 가시려면 족히 15분은 걸립니다 ㅎㅎ


6. 지켜야 할 매너는?


이제 월디페는 상당히 잘 노는 사람들이 오는 축제로 재참여율이 매우 높은데요.

그래서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혹시나 해서요 그래도 ㅋㅋ


ㅁ스텝/진행요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도와줄 것

 - 스텝 진행요원도 음악을 좋아해서 그래서 봉사하고 있는 학생들이 대부분입니다. 절대 즐거운 시간 보내시는데 방해하려는 건 아녜요


ㅁ과하게 앞으로 나가려고 하거나 주변 사람들에게 민폐끼치지 말 것

 - 다칩니다. 특히 남자분들 조심... 힐신은 여자분들도 조심 ㅜㅜ

 - 좋아하는 아티스트들을 가까이 보고 싶은 건 알지만 안전선을 무너뜨리면 곤란합니다..


ㅁ호루라기는 더이상은 NAVER

 - 빠빠~빠빠~빠 이런 소리가 많이들 날텐데요 아티스트가 공연할 때 여러 호응을 이끌어내는 선동을 하고 싶다. 좀 튀고 싶다. 그런 마음알긴하는데.. 호루라기 소리 정말 싫어하는 분들 많아요. 이것 때문에 하지말라 뭔상관이냐 싸우는 분들도 본적 있네요


ㅁ과도한 음주는 정신건강에 사랑합니다

 - 적정 혈중알콜농도까지만 맞추는 걸로 하시죠 ㅋㅋ 과음하면 축제즐기는데도 무리가 오니까요 ㅎㅎ

 - 적당히가 중요해요 적!당!히! ㅋㅋㅋ


ㅁ쓰레기는 쓰레기통에

 - 이런말 쓰기도 지겹져... 조금만 신경써주면 좋아하는 아티스트가 갑자기 옆에서 신나서 춤추고 있을꺼임 ㅋㅋ 아티스트분들 중에서도 자기 무대 끝나고 내려와서 축제를 즐기는 경우도 많답니다 ㅋㅋ 빈지노가 옆에서 뙇! ㅋㅋㅋ 이런경우죠


7. 그외


1박2일 또는 2박 3일간의 긴 축제가 때문에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많아요.


일단 도난 문제.. 나쁜 마음 먹는 분들이 있긴 있더라구요 ㅜㅜ 조심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귀중품은 락커에 보관하시고 짐은 심플하게 카메라는 폰카정도면 안될까요? ㅎㅎ 똑딱이나요~ 큰 카메라는 실은 뛰어노는데 방해가 되지요 호호

락커가 비용이 3,000원인가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한번 열면 또 비용드는 그런구조였을꺼예요. 락커 비싸요.


돗자리는 강추입니다! 돗자리 펴고 누워서 편안하게 음악을 즐기면 참 좋죠. 밤에 안오고 낮에오셔도 즐길꺼리 많으니까 일찌감치 오셔서 다양한 경험해보시고 힐링하는 시간도 가지시고 ㅋㅋ 대부분의 이벤트는 밤보다는 낮에 많습니다. 참고하시길!


핸드폰 충전이 어려울꺼예요. 그리고 잘 터지지도 않을 겁니다. 사람들이 워낙 많아서요. 배터리를 아끼시고~!

보조배터리 꽉꽉 채워가세요!!!

에어플레인 전환했다가 필요할때만 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졍~ ㅎㅎ


다치신 경우엔, 스텝에게 요청하시면 되요. 의무실도 있고 앰뷸런스도 항시 대기중입니다.

큰 문제가 있다면 스텝한테 도움을 구해보세요. 스텝들 표정이 좋진 않겠지만 (거의 잠을 못잡니다 3일 내내) 친절하게 답변들 주실꺼예요!


혹시나 이 글을 읽고 계신분들중에서 나도 내년엔 스텝을 해보겠어! 하시는 분들이 존재한다면... 아래의 링크로 쏙~

Link to 상상공장 : http://cafe.daum.net/ideamasters


즐겁고 재미있는 경험이 될꺼예요 :)


그나저나 

올해 월디페도 무사히 마무리되면 좋겠습니다.

특히 비오지 말길.


올해 월디페에 오셔서 조금이라도 될만한 글을 쓰고 싶었는데.. 도움이 되려나 모르겠네요.

아마도 저는 축제에 참여하긴 하겠지만.. 가서 즐기지도 못하고 구석에 쪼그려서 전화만 붙들고 있을지도 몰라요..

혹시라도 어디 구석에서 찌들어 있는 아저씨를 발견하시면 반갑게~ 인사해주세요! 맥주라도 한컵 살께요 ㅋㅋ



모두 양평에서 뵈요!!!!





'문화소비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3 WDF HIPHOP ARENA TIMETABLE  (0) 2013.05.13
7th WDF 안내사항 총정리  (0) 2013.05.12
도쿄타워  (0) 2013.04.07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  (0) 2013.04.07
반고흐 전, 예술의 전당  (0) 2013.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