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한구매자

넥스트 도시형 하이브리드 자전거 H7007 조립/시승

by garyston 2014. 1. 22.

넥스트 도시형 하이브리드 자전거 H7007


- 이런사람들에게 좋다

- 조립방법

- 실제탑승 후 느낌


이런걸 확인하시려면.. 제대로 찾아오신거예요 쭉 읽으세요 찬찬히 ㅋㅋ




또 다시 자전거를 샀습니다.

세번째로 구매한 자전거 인데..  이전의 2대는 실종되었죠 (누군가 훔쳐갔어요) 제길 ㅋㅋ

누군가는 자전거가 공공재라고 하더라구요

슬프네요 이번 자전거는 누군가가 훔쳐가지 않았으면 합니다


한 때 자전거 출퇴근도 했었고..

대학교 다닐 때도 자전거 타고 다닌적이 있었죠~

자전거타고 다니면서 차비 아끼는 것도 좋고~ 운동도 되고~ 환경보호까지 자전거는 여러모로 좋습니다


일단 자전거를 사고 싶은 생각이 들어서 또 질렀습니다


한참을 고민해서 내린 결론이죠.

삼천리에서 나오는 넥스트 H7007 2013년 형입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면 가격이 109,000 원입니다.

실구매는.. 직접조립하고 택배 받는다고 치면 7,000 원이 추가된다고하고~ 자물쇠 하나 정도 구매를 하면 대충 120,000 원 정도가 됩니다.


하이브리드 자전거가 120,000 원 이라면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가격이죠~

자세한 스펙은.. 제가 자전거를 잘 몰라서 설명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7단기어

14kg 정도의 하이텐강

사이즈는 핸들이랑 안장 높이를 조절 가능 (180초반대까지는 탈만..)

바퀴가 27인치라 꽤 큰 자전거


요런 스펙이죠, 제가 키가 187인데.. 탈만하더라구요

맘에 듭니다!


금요일에 주문했는데.. 화요일에 도착했습니다. 이 거대한 박스는... 어떤 것인가!?



▲ 거대한 박스포장


박스포장이 되어서 전달이 되었지만... 98% 조립이라고 하더라구요

6각렌치가 필요하구요.. 사이즈는 2개정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몽키스패너가 필요합니다.


다이소에서 사면 5천원 정도면 둘 다 구매가능합니다.

군대 다녀온 남자분이라면.. 조립하는게 어렵지는 않을 듯


설명서에 다 있습니다. 앞바퀴정도 꽂아넣고 잘 조절해주면 됩니다.


포인트는 앞바퀴에 브레이크가 앞으로 나와야하고, 브레이크랑 기어바꾸는 선이 꼬이지만 않게 해주면 됩니다~

브레이크는 브레이크 손잡이 바로 옆에 두개 있는 나사를 조이고 풀러주면 됩니다.

그냥 온데로 쓰시면 되요 특별히 할게 없죠;


앞바퀴조립, 안장, 핸들, 전조등, 패들 정도 조립해주면 됩니다.. 그냥 꼽기만하면 다 되요.. 공구는 2개만 있으면 되요

말 그대로 98% 조립입죠.. 대신 타이어 공기압을 관리해줘야 한다는 사실!

바람이 형편없이 들어있어서 ㅋㅋ 바람 넣어줘야 해요




▲ 안전하게 잘 전달되었습니다


택배와 배송에 대해서 말이 매우 많은 판매자던데... 앰엔앰스포츠, 에코스포츠...

기스와 재활용된 흔적은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2일만에 배송도 왔구요


가격도 저렴하고 이것저것 잘 챙겨주고 와서... 좋긴하네요;

역시 인생은 복불복..

case by case..


나 운이 좋은걸까;



▲ 기스없이 잘 와주어주어서 고맙구만...


처음에 이걸 돌려야하는건가 고민을했었는데... 여기 돌리는거 아니고..

핸들은 육각렌치로 꼽고, 핸들좌우 잡아주는 것도 육각렌치... 앞바퀴 고정과 패달 고정은 몽키스패너가 필요합니다.

드라이버는 집에 하나정도씩은 있으시죠? ㅎㅎ




▲  조립포인트 1. 핸들 고정 - 육각렌치



▲  조립포인트 2. 핸들 바 고정 - 육각렌치



▲  조립포인트 3. 바퀴 고정 - 몽키스패너



▲  조립포인트 4. 안장고정 - 손으로 해도 되요;



▲  조립포인트 5. 후미등 고정 - 드라이버로 해도 되요



▲  조립포인트 6. 패달고정 - 몽키스패너



▲ 완성품!


솔직히 조립이 어렵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못하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걍 자전거 조립해달라고 가까운 자전거 구매점으로 가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2만원이면 해준답니다. ㅎㅎ


저는 그냥 직접 조립... 난 남자니까..



자전거를 타보니까 좋더라구요

쓸만합니다.. 예전에 탔던 자전거는 싸이클(입문용)이였고, 처음에는 MTB였는데... 7단이라고 해도 쓸만합니다

오르막을 파이팅 넘치게 올라왔는데.. 올라올만하네요


삼천리 자전거 옛날엔 무시했었는데.. 그건 아니였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나 결점이 있는것 같은데 기어변경이 조금 뻑뻑한 느낌이 듭니다.. 7단인데 좀 아쉽긴하네요~

아.. 그리고 안장 아파요 ㅋㅋ 안장은 조금 엉덩이가 아플 수 있습니다. 안장교체 할 수 있는 분들은 교체하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뭐 전 그냥 쓸껍니다


오래타지는 않았지만... 상당히 가격대성능비가 뛰어난 것 같습니다.

한번은 타봤으니.. 대충 느낌이 오긴하네요! ㅎㅎ



간단히 평가하자면..

저렴하고 믿을 수 있는 제조사에서 만든 괜찮은 하이브리드 자전거

단.. 하이텐강 14kg이라 무거움

입문용 정도로 쓸만하다는 것, 고급사용자들에겐 어울리지 않음

키큰 사람들도 탈만한 마실용 하이브리드!


봄이오면 한강에서 자주뵈요~ ㅎㅎ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광고와 다음 뷰온을 클릭해주세요~

큰 도움이 된답니다. 행복한 하루 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