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한구매자

신촌 아구찜 - 홍박아구찜

by garyston 2014. 3. 4.

2014년 2월 마지막 주에 방문한 홍박아구찜입니다.

부산에서 직접 공수해온 아구만 쓴다고 강조를 하시던데.. ㅎ 가게에 계시는 분들은 정말 부산분들이 맞더라구요..


부산에서 장사하실 땐 동래쪽에서 영업하셨다고 하시네요 물론 확인할 방도는 없고~ ㅎㅎ


위치는 대학약국에서 골목으로 조금만 들어가보면 있습니다. 찾기 쉬워요 ㅎㅎ




큰지도보기

홍박아구찜 / 해물,생선

주소
서울 서대문구 창천동 52-25번지
전화
02-337-3066
설명
-


메뉴는 아구찜, 해물찜, 아구해물찜 정도가 있었고... 가격은 소자가 30,000원 대부터 시작하더라구요.

가격은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원래 아구찜이 저렴한 음식은 아닙니다.

양은 많이 나오는 듯 해요 ㅎㅎ


일단 깔끔한 기본반찬들이 좋더라구요.. 샐러드, 도토리묵 무침, 호박전, 고구마와 단호박 맛탕, 계란말이, 무우 요렇게 많이 나오더라구요. 맛은 대체로 깔끔합니다. 계속 달라고하면 계속 주시긴하지만.. 그렇게 먹다가는 아구찜을 다 못먹는 현상이 일어나니.. ㅋㅋ 적당히 드세요



▲ 좌측의 샐러드 우측의 묵무침~!



▲ 좌측의 호박전 우측의 계란말이


집에서 만들어주는 그런 느낌이군요.. ㅋㅋ 바로바로 만들어주시는 것은 아니어서 따뜻하고 그렇지는 않은 기본 반찬들입니다. ㅋㅋ 아구찜이 꽤나 오래걸리는 음식인지라... 기다리는 동안 맛있게 냠냠해주시면 되죠 ㅋㅋ



▲ 아구찜 소, 보통매운맛


아구찜은 좀 매워야 좋은데.. ㅋㅋ 동행이 매운것에 약한지라 맵지않게 먹었습니다. 아구는 부드럽고 야들야들 했지만.. 아쉬움이 남는건 맵지 않아서 였을까요..? 콩나물 및 야채들도 신선했습니다.


다른테이블에서는 거의 소주나 막걸리를 한잔씩 하고 계시더라구요~ 약간 부러웠지만 우리는 밥을 먹으러 왔기 때문에 밥을 먹었죠



▲ 볶음밥은 바로 양념을 가져가셔서 볶아서 이렇게 나와요~


양념이 맛있다보니까 볶음밥도 맛이 괜찮았어요. 하나만 볶은 양인데 양은 상당합니다.. 조금 남기고 나왔네요

조금 더 맵게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쯤은 더 먹으러 가지 않을까 생각해요~


신촌, 연대 근처에서 아구찜을 먹고 싶다면 찾아볼만한 가게 입니다. 부드럽고 깔끔한 아구찜.. 매운맛 조절은 알아서 하셔야 해요~ ㅎㅎ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