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소비자

마포구 대안공간 - 행복한 공간C

by garyston 2014. 5. 30.

마포희망나눔에서 지내다가 보면 참 많은 사람들과 참 많은 단체를 만나게 되는데요..

관계를 맺고, 그들과의 관계에서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일이 참.. 즐겁고 행복하달까요?


왜냐면 여기서는 경쟁하지 않거든요

모든 사람들이 좀 더 행복해지기 위해서 다 같은 마음으로 다른 단체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라.. 아름다운 선의의 경쟁(내가 더 아름답게 만들꺼야 ㅋㅋㅋ)은 있어도.. 일반회사에 느껴지는 그런 느낌과는 다릅니다 ㅎ


오늘은 오픈한지 얼마 안된 아주 멋진 공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숭실공생복지재단 + 행복한 공간씨 입니다


일단 위치는 서울 마포구 연남동 487-375번지 (성미산로16길 3-3) 입니다

힘들고 어렵고 괴로운 일이 있으면 언제든이 찾아가셔도 됩니다 (이러니깐 무슨... 휴식터 같네요 ㅋㅋ)


정확한 공간씨의 컨셉은 외로운 아이들을 위한 소셜공유공간입니다



▲ 상세지도!



▲ 행복한 공간C는 홀로 서있는 아이들을 품는 땅이 되고 싶습니다 (우..우와)


보통 인터뷰까지 육성으로 요청드리지는 않는데; 너무 좋은 생각과 멋진 말들을 제가 어떻게 풀어내야 할지 어려워서... 

직접 영상으로 이 공간, 이 곳이 어떤 곳인지 어떻게 이용되었으면 좋은지 말씀 해달라고 요청드렸습니다


목사이시자 문화기획자 이자.. 아이들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시선에서 아이들을 감싸줄 수 있는 어른..


근데 초점이... ㅠㅠ 죄송해요 멋진 선생님이신데.. 



▲ 이 시대의 존경 할만한 어른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통해서 청소년들을 보듬어주고 그들이 바르게 자라날 수 있는.. 제도 이상의 지역사회안전망의 역할을 해주실 수 있는 사람 그리고 공간.


확실히 이 동네는 복이 많은 동네 같습니다


공간에 대해서 소개를 간단히 하자면.. 인테리어가 깔끔합니다


제가 슬쩍 둘러봤을 때.. 이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겠느냐... 하면!


1. 회의 및 워크샵 - 프로젝터가 있는 7~8인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존재 + 커피머신이 있으니... 차도 마실 수 있고!

2. 영상 - 대형 프로젝터를 통해서 영화감상 및 다양한 시청각 교재들을 보면서.. 뭐든 할 수 있겠죠!?

3. 대학생들 엠티공간 -  술먹고 놀기도 딱 좋은...


어떻게 활용해도 좋은 공간입니다 ㅎㅎ


개인적으로는 강의/동아리 같은게 개설이 되면 좋을 것 같은데.. ㅎ

곧 활성화가 되길!! ㅎㅎ


일단.. 이 공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른들이 많이 이 공간을 활용하고 공간 이용료를 내야겠지요 ^^

정확히 비용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많이 비쌀 것 같은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ㅎㅎ


일단 뭐 문의해보세요... 02-704-4011 으로! ㅎㅎ

작은방은 시간당 2만원, 전체 대여는 시간당 5~10만원 이라네용!ㅎㅎ


블로그에 이미 잘 찍혀진 사진이 있어서 확인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링크로


Link - http://blog.naver.com/gonggan_c



▲ 2층 테라스



▲ 거실의 인테리어들



▲ 회의용으로 쓸만한 작은방 사진 1



▲ 회의용으로 쓸만한 작은방 사진 2



커피 머신이 있는 주방


그리고 샤워부스가 있는 화장실 + 만화책이 가득한 누워서 쉴 수 있는 방이 하나 더 있습니다 ㅎㅎ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어서 사진은 찍지 못하였습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선생님이 원하시는 대로 이 공간이 제 기능을 하려면

가출 할 수도 있고 집이 싫을 수도 있는 청소년들이... 가출팸이니 어디 엄한데 돌아다니지 말고 여기서 쉬어가면서 어느정도 생각할 여유도 갖고 절박하게 내몰리지 않아야... 하는데


그런 아이들이 이 공간을 알게하고, 이해하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할지 살짝 고민이 되긴 합니다 ㅎㅎ

일단 제가 할 수 있는 건... 태그정도 겠지요 ㅎㅎ


행복한 공간C에 많은 행복이 깃들기를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