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untario de corea

재능기부? 재능착취? - 현장사업(12)

by garyston 2015. 10. 21.

현장 사업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미술적인 재능을 가진 사람들은 참 부럽다는 ... 것 -_-a


사실 저는 전혀 미술 쪽에는 재능이 없습니다.

학교 다닐 때 좋아한건 우유곽 뎃셍정도?


차라리 손으로 뭘 만드는 건 잘했던 것 같네요 ㅋㅋ


이번에도 재능기부...(라고 쓰고 재능착취라고 읽는)를 받았습니다. (사실 공손히 부탁드렸죠 ㅋㅋ)

벽화...에 캘리그라피를 넣고 싶더군요


그래서 과감히 도전 -_-

근데 제가..!? 쓸 수는 없죠...


그래서 능력자를 섭외해서....작업 진행을 했습니다 ^^;



기획서를 이래재래 보내고... ㅎㅎ

이런 부탁드리는 것도 세번째라 기획서에 어떤 내용을 담아야 할지... 도 점점 익숙해지는 듯 합니다 ㅠ

(하긴 회사에서도 이런일 했지 뭐......)


최대한 현장에 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사진자료를 준비하고,

+ 사소한 것이라도 모두 설명하면~~


보다 작업해주는 분과 기획하는 분의 소통의 틈? 을 줄일 수 있죠... 


여튼! 그렇게 긴 고생 끝에........... 작업해주신...... (무척이나 감사합니다 현영느님)




#1. 캘리그라피 : 컴퓨터 교육실용 (120 x 80)




#2. 캘리그라피 + 이미지 : 시청각 강의실용 (240 x 100)



아..........주 멋진 작품입니다 ㅠㅠ


한국적인.. 느낌의 벽을 꾸미고 싶었는데 정말.. 완벽하죠!? ㅎㅎ

나중에 다르게 활용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뭔가 아티스틱한 모습이 팡팡 터지는 것 같아요...............



물론, 재능착취의 대가는 없죠 ㅠㅠ 하지만......... 귀국 할 때 커피와 초콜렛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바칠겁니다 ㅋㅋㅋ

(다른 작업 도와주신 분들도 물론!!!)


사실 처음에는 켈리그라피로 사용할만한 폰트들도 있더라구요

근데 느낌이 딱 와닿지는 않아요 =ㅅ=


JORNADA CULTRA COREANA 라는 글씨를 캘리랑 엇비슷한 느낌의 글씨체로 넣은건데... 일단 제가 할 수 있는 수준이긴 하지만 느낌 없음... 필링이 오질 않아....


결국 부탁한 작품을.. 로고등과 위치 잡는 작업정도를 간단히 해서 AI 파일 및 JPEG 파일로 인쇄를 넘겼습니당

곧 벽에 예쁘게 걸어놓을 생각입니다 ㅋ


벽화로 그리긴 무리였고... 인쇄해서 예쁘게 걸어놓는 방법이 될 것 같네요.

벽화로 그리면 대박인데... 벽화의 단점은 다음에 벽칠할때 사라진다 + 능력자 현영느님을 비행기로 모셔서....ㅋㅋㅋ (현실적으로 불가능)


예쁜 천에 걸고 싶기도 했는데, 그런 천이 .. ㅋㅋ 여기 있을리 만무 + 인쇄는 또 어케 해달라그래...ㅋㅋ


곧... 이쁘게 인쇄가 되면은~~ 또 요 글에다가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ㅋ


마지막으로, 바쁜 회사 생활을 하시면서도... 흔쾌히 수락해주신 미모와 지성을 두루 갖추신 현영느님께 감사드려요 ^^

한국을 알리고, 봉사하는 일이라고 무보수로 일시켜서 너무 죄송합니다 ㅠㅠ


한국의 멋을 멀리 알리려는.. 욕심 때문에 하하하..;;


여튼 너무 이쁘게 나와서 기분이 무척이나 좋습니다 ㅋㅋㅋ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2015.10.21





++


디자인의 결과물이 이렇게 이쁘게 나왔습니다 훗



#3. 원래 벽화를 생각했었지만... 벽은 다시 칠하면 그만이라; 조금 재질이 아쉬운 재질로 하게 되었죠 ㅋ



#4. 캘리그라피는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_-bb 현판에도 이렇게 쓰이고 있구요 ^^



#5. 다른 강의실 현판에도 ㅋ



#6. 이건.. 다른 강의실에 걸어놓은 것인데.. 


단순히 강의실에만 걸어두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사이즈만 조정을 해서... 컴퓨터 바탕화면으로도 사용하고 있답니다 ㅋ

기증식에 참여한 다른 단원들이 이건 누가 해준거냐고 물어보기도 해서... 기분이 참 좋았다는...  ^^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 2015.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