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untario de corea

¡Feliz Navidad!

by garyston 2015. 12. 18.

메리 크리스마스!

Merry Christmas!

¡Feliz Navidad!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또(?) 행사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복지센터이고, 이곳에서는 크리스마스가 정말 큰 행사니까요... ㅎ

처음으로 기관행사에서 코이카 부스를 요청했고, 기관에서 수락하여 이렇게 행사를 진행 할 수 있었지요 ^^


부스에서 준비한 프로그램은~

1. 한복입기 체험한 아이들 선물주기 (선물은 색지 노트 + 컴퓨터 교재)

2. 투호, 팽이돌리기 체험

3. 풍선아트 선물

4. 단원들 활동 소개 (프로젝터 + 스크린)


이었습니다.


하지만....... 2번은 못했어요 번잡해 ㅋㅋㅋ 실패;


그러나 분위기 참 좋았어요~ 아이들도 어른들도 즐거워했구요.

뭐랄까..!? 한복입는 시간에... 영상을 보면서 한국에 대해서도 알고, 기다리면서 홍보가 되는 그런 상황(의도한대로)이 되어서 참 좋았네요~


작년엔 그저 기관 프로그램을 따르기만 했지만, 올해는 주체적으로 뭔가 진행했고, 한국과 코이카를 알렸다는 사실이 참 뿌듯했지만.. (피곤했어요 ㅋㅋㅋ)




#1. 선물엔 한글과 스페인어를!!! ㅋㅋㅋ 한글로 이름도 써줬답니다.



#2. 풍선아트를 전담해주신... ㅋ



#3. 한복을 입으면 모두가 슈퍼스타가 될 수 있...ㅋㅋㅋ 농담이고~ 많은 사람들이 사진찍기를 원하죠~



#4. 태극기도 붙여놓고~



#5. 한복을 입고 웃는 귀여운 아이들 ^^



#6. 스크린 설치중 



#7. 귀여운 아이와 함께~~



#8. 간만에 사진 촬영이 아닌 활동을 같이 진행했네요



#9. 행사는 꽤나 늦은 시간인 8시까지 진행되었네요~ 그래서 노이즈가 자글자글



#10. 우리 행사는 끝났지만... 전체 프로그램은 활발히...ㅎㅎ



#11. 아이들도 신나게 푸쳐핸접 ㅋ



#12. 펭귄들을 못봐서 아쉽습니다....... 끙



#13. 크리스마스는 모두 즐겁게 ^^



#14. 공연해준 팀도 참 멋지더군요 ㅋㅋㅋ 밑에 영상도 있습니다.



#15. 전체적인 풍경



#16. 공연 실황영상!! ㅋㅋㅋ




기관에서도 엄청 열성적으로 준비했고,

코이카에서 행사하겠다는 것에 대한 배려도 좋았고(비록 하루짜리지만...)

모든게 완벽(?)했었네요 ㅎ


물론 한복입혀보다가... 아이들에게 한국을 아냐고 물어보면 다들 모르고, 기억도 못하겠지만..

부모님이 찍어준 사진 속에 남아있을 한복과 한국사람들과 함께한 사진들... 그들이 우리를 돕기위해 여기 있었다는 것을 기억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선물을 주고, 환하게 웃어주는 아이들에게

¡Feliz Navidad!

이라고 말하며 같이 웃어준 기억이 너무나 행복하게 남네요.



모두!!!!! 

행복한 크리스마스, 행복한 한해 마무리 잘 하시길!! ^^



'Voluntario de c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콰도르 은행 이용.  (2) 2015.12.31
노인요양시설 방문!  (0) 2015.12.24
첫 관람.  (0) 2015.12.15
코이카 사무실 개축(?)  (2) 2015.12.12
장애인의 날.  (0) 2015.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