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상가

딱딱한 회사.

by garyston 2012. 2. 21.

많은 사람들이 찾는 블로그도 아닌 관계로, 블로그를 관린하는 사람이 누구인지도 관심이 없고,
블로그도 관심이 없고, 블로그의 단편적인 정보를 보러(그닥 내용도 없지만)오시는 분들이 대부분 일겁니다.

간혹가다 아닌분들도 몇 있겠지만 손에 꼽아요 꼽아 그 사람들은 뭐 평소에도 많이 이야기하는분들이 대부분이라 별 의미가 없.....지 않아요 사.. 사랑합니다


저는 IT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IT회사라고 한다면, 딱딱하지 않은 분위기 자유로운 토론, 청바지에 대충 걸쳐입은 개발자들... 을 상상하시나요?

저는 뭐 구두와 정장을 잘 챙겨입고 다닙니다. 복장도착증에 걸린것도 아니고, 뭐 그렇습니다. 물론 아닌분들도 있긴하지만 대체로 비즈니스캐주얼 이상을 입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네요.

포인트는 여기부터

몇일전 회사의 사장(님)이 회사내 까페테리아를 만들 계획으로 요새 준비중인데, 안마의자를 가져다 놓으면 쓸꺼냐고 젊은 사원 셋을 데려다놓고 물어보더라구요

"솔직히 전 윗사람들 눈치보여서 못씁니다"라는 말도 눈치보여서 못하겠더라구요.
회사에선 눈치 많이 보는 사람이더군요

갑자기 자신을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괜히 업무시간에 딴짓한다고, 자리비우는 시간이 너무 많다고, 뭐라고 한적은 없는지? 제가 뭐라고 할 입장이 아니죠 제 밑에 아무도 없는데요 뭘 ㅎㅎ

이 회사가 그렇게 딱딱한 회사인가?
라고 말하는데, 너무 할말이 없더군요 너무 딱딱하게만 생각하고 있지 않았나.

물론 인사를 했는데 못받은 부서장이 아이패드로 배를 툭툭치면서 넌 왜 니네 부서장한테 인사를 안하냐고 면박을 주기도 하지만.. -_-

나부터는 좀 달라져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벌써 너무 아저씨 같아져버렸나 싶기도 하고-
좀 그런 마인드는 버리고, 할 일만 잘해내면 된다는 생각을 가져야겠습니다.

근데 나 할일을 잘 하고 있는건지...............?

딱딱하지 않은 회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망상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를 했습니다.  (0) 2012.05.13
올바른 것은 어떤것일까?  (0) 2012.04.13
도메인 등록.  (0) 2012.02.20
삶의 방식  (0) 2012.01.22
11.12.08 - 09 전조? 액떔?  (0) 2011.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