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12. 05. 라이브리 파트너스 데이
라이브리는 Live Reply 라는 컨셉에서 태어난 회사라고 한다.
소셜댓글 플랫폼 회사이고, 2007년 부터 준비를 해서 인큐베이팅을 거쳐 지금은 30명 가량의 직원을 두고 꽤 많은 고객을 갖고 있는 회사이다.
악플로 인한 파동이 많을 때 시작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시장에서 기회를 얻어 성공한 전형적인 벤처.
스스로는 이제 벤처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것 같긴 하던데 :)
이렇게 한 솔루션을 가지고 적용해 나갈 수 있는 회사에서는 파트너스데이라는 컨셉도 괜찮은 것 같다.
초대된 인원을 보아하니, 라이브리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는 회사들 그리고 이 라이브리를 다른 회사에 팔아주는 리셀러 개념의 고객들 정도가 초대된 듯 하다. 서로 경쟁자가 아닌 동반자 관계인 사람들을 초대하여 인맥확대를 유도 할 수 있고, 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꽤나 있는 사람들이 모였으니...
그리고 파트너스 데이에서 영감을 받은게 있다면..
첫번째로, 나는 어딘가의 소개로 솔루션 소개를 받았고, 은행에 SNS관련해서 제안을 하기 위해서 제안서 요청한다고 말을 하고 그 제안서를 편집해서 제안서에 포함시켰었다.
물론 영업인력이 3명인 회사에서 느끼기에 나도 소중한 사람일 수도 있지만.. 솔직히 내 생각 그게 아니였다.
초대를 위해서 메일로 3번 문자로 4번 전화로 2번... 이렇게 열성적으로 초대하는 회사는 드물다.
이정도라면, "한번쯤은 가봐도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게 된다.
어려운 일이 아니다. 꼭 모시고 싶은 손님들이라면-
두번째로,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다. 물론 상품을 주기위해서 행운권을 제공하지는 않았다. 행운권보다는 다양한 퀴즈를 택했고,
이 퀴즈의 내용들은 라이브리와 시지온이란 회사에 대한 퀴즈였다.
그리고 상품도 회사의 CI와 이미지 매칭을 시킬 수 있는 빨간색의 상품.
상품만으로도 이들이 깊은 고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물론- 우리회사에서는 그렇게 하기 힘들다. 무척이나 보수적인 고객분들이신 관계로 ㅎㅎ
그래도 이런 전략은 상당히 괜찮은 것 같다.
우리회사는 회사이름의 볼펜하나 없다. 어려운 것 아닌데, 물론 우린 B2C하는 기업이다. 그래서 더욱이 더 더욱이 그런면에 보수적일 수도 있다만- 아쉬운 느낌이 좀 든다.
진행에는 물론 아쉬운 부분도 많았거니와, 어설픈 부분들이 있었지만 충분히 잘 진행한 괜찮은 파트너스데이였다.
[파트너스 데이 현장의 분위기]
이 경험이 회사에서는 적용되기 힘들겠지만, 나에게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 언제 어디서 어떤일을 하게 될 지 모르니-
그리고 테이블에 같이 앉아서 식사했던 분들과 이야기하는 것도 꽤 즐거운 시간이였는데, 미디어 쪽에서 일하는 분들이 많았었다. 나를 제외하고는 XX전자 홍보팀, 잡지사 에디터 두분 이였으니... 그런 분들의 고민에 대해서 들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였고 :)
별 볼일 없는 제게 좋은 기회 배려해 주신 시지온의 김자영 대리님께도 감사를 :)
사업 번창 하세용 :) 행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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