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untario de corea

AGS 어학원 - 스페인 어학원

by garyston 2014. 8. 28.

코이카 현지 적응 훈련의 꽃은 역시 현지어 습득이 아니겠슴미까

역시 그러하죠 ㅋ


오늘부로 수업을 세번째 들은 것 같은데.. ㅋㅋ

한국에서 한달 배운 것 보다 더 많은 것 같은데......?


뭐 한달 배워놓은게 있으니까 진도가 이렇게 나가는 거긴 하겠지만... 

 

수업은 8:30 - 12:30 문법수업 14:00~16:00 회화수업 이렇게 진행됩니다

문법수업은 말 그대로 문법 배우는 거구요.. 2~3명 정도 한 그룹으로 묶어서 수업을 듣죠 중간에 브레이크 타임 30분 정도 있어요 ㅋ

회화수업은 2시간동안 1:1로 이야기 하는 거에요 누군가에겐 부담이 될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고 ㅋㅋㅋ


고작 3일 다니고 쓰는거라 뭐 많은 정보를 담고 있진 않아요~

에콰도르로 오시는 코이카 단원들은 좀 상상해 볼 수 있는 정도...?



#1. 두 책 - 왼쪽 책은 회화책입니다. 수업때 활용하구.. 오른쪽 책은 엑설사이즈~~ 한마디로 수업 때 배운거 확인하고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이야기 해주는 그런느낌.. 



#2. Ejerciocios의 내용은 이러합니다 요런 디테일한 내용들을 하나씩 확인해보고 체크하는 그런 용도입니다



#3. 실제로 문법진도는 선생님읜 칠판 판서로 진행되구요 설명을 다 듣고 필기할 수 있게 해주죠.. (적어도 우리 Ivan쌤은 그래여)

#



#4. 한국에서 배울 때랑은 확실히 다른 느낌이에요.. 한글은 거의 안쓰니깐.



#5. 정관사, 부정관사, 단어의 성 까지 하루만에 쏴... ㅋㅋㅋ 한국에서 배울 때 보단 좀 더 디테일한 느낌.. 



#6. 첫 날에 Tarea로 나눠 준 ㅋㅋ 엄청난 형용사들 외우래여 그냥.. (다음 날 부터 계속 물어봤어요 ㅋㅋㅋ) 선배들에게 물어보니 Ivan이 스파르타... 스타일이라고 하네여 ㅋㅋㅋ 허허허허



#7. 회화수업 내용들.. 그냥 간단간단한 이야기들을 나눕니다 특별한 토픽.. 기본적인 회화를 가지고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는데요 그냥 질문하고 답하고 시시껄렁한 이야기들을 스페인어만 사용하면 얼마든지 OK.. ㅋㅋ Tomas가 선생님인데 무척이나 재미있으십니다... ㅋㅋ 유쾌하시구요 ㅋ



#8. 에콰도르의 기후와 지리에 대해서 이런저런 설명을 하면서 다양한 표현들을 배웁니다 또마스는 유쾌하게 말을 잘 끌어가는 것 같아요 ㅋㅋ 덕분에 회화에 대한 부담없이 천천히 즐기고 있죠.. ㅋ 



#9. 나보고도 한국을 소개해 보라길래.... 아 너무 비교되네; ㅋㅋㅋㅋ 뭔가 쓰거나 할만한 것들이 있어야 하는데 쉽지 않으네요 ㅋㅋㅋ 그것도 스페인인어로 소개하라니!!!



수업은 왠지 지겨울 때도 있고 쉬고 싶을 때도 있긴하지만.. 이렇게 여유 있게 언어만 집중해서 배울 수 있는 때가 과연 언제 있을까 싶어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물론 잘 되는건 아니지만 ㅋㅋㅋ

여담이지만... 포기하지 마세요 언어는 왕도가 없어요 그냥 외우고 외우고 외울 뿐이죠..


많은 코이카 단원들이 난 나이가 많아서 .. 난 네 나이떄는 잘 되었는데 지금은 어려워 ..  이딴소리들 하시는데 (죄송).. 언어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ㅋㅋ 뭐 이런 글 보시고... 그래 니 나이때는 그런 말이 잘도 나오지 하는 분들이 있을지 몰라도 ㅋㅋ


여튼 저도 30대고 20대들 보고 그런말 할 수 있죠 ㅋㅋ 20대도 10대보고 할 수 있는 거고 ㅋㅋ

그냥 시간과 열정을 가지고 하시면 뭐라도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여


포기하지말고 노력하고 즐기세요 ㅋㅋ 너무 쉽게 말하나......... 하긴 나도 힘들어 살려줘 이반 ㅋㅋㅋ



현지에서 사람들과 봉사든.. 다른 목적이든 이루시기 위해서는 언어는 필수적입니다.. 

2개월 남짓한 시간동안 고생하시면 나머지 시간은 훨씬 편하게 갈 수 있다고 하더군요 ㅋ

현지 적응 훈련 이후에도 꾸준히 공부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ㅋㅋㅋ



이만 포스팅 마쳐요~ ㅋㅋ

다음에 좀 더 수업을 들어본 뒤에 또 포스팅 남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