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

해외에서 노트북 충전기 고장 시.

by garyston 2016. 1. 12.

긴 해외체류 생활을 하다보면, 시덥잖은 문제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번 문제는 노트북 충전기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가끔 문제가 생기죠 (사실 거의 안생겨요)

근데... 그래도 문제가 생길지 몰라서 간혹 어떤 분들은 노트북 충전기를 두개 가져가라고 이야기를 하죠

(나는 노트북을 두개 가져왔.. -_-)


자 이제 문제가 생겼어요

업무, 한국과의 연락 등등등... 어떻게 하죠!? 

=_=


하하하하하

문제가 생깁니다



이런경우에 해당 노트북이 글로벌 모델(전국구? 전세계?)이라고 한다면...... 문제는 없겠죠?!

근처 컴퓨터 가게에 가서 

"나 이 노트북 쓰는데, 충전기 없어" 를 구글번역기에 번역해서 가져가셔요

-_-;

말하기 싫으면 그냥 인쇄해서 그냥 가져가서 보여주세요

사시면 됩니다




하지만, 해당 모델이 거주지역에 없... 해당 국가에 없... 을 수도 있어요 그럼 어째요?


1. 충전기를 수리한다

2. 같은 W(와트), V(볼트), A(암페어)의 충전기 중에 잭의 크기가 같은 제품을 찾는다


자기 노트북 충전기.. 를 자세히 읽어봅시다

그러면 W, V, A의 수치를 파악해서... 같은 제품을 사면 되요

자 그런 제품을 어디서 알아보느냐!?


http://www.my-adaptor.com/ 에서 알아보시면 됨돠




▲ 사이트는 좀 안이뻐요 ㅋㅋ 근데 좋은 정보들이 가득;



저 오른쪽에 있는 걸 보면서... 자신의 V, A에 맞는걸 찾아봅시다.

그러고 클릭하면 같은 W,V,A에 속하는... 제품들을 확인해볼 수 있죠 (아 물론 출력 데이터입니다)

거주국의 V도 맞는지 확인도 필요하죠 (근데 노트북은 대부분 프리볼트라)


그리고, 하나하나 충전기 꼭지 크기를 대충 보면서... 이게.... 내 노트북에 꽂힐 수 있는 건지.. 확인을 해봅시다

표준이 몇개가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사이즈는 다양하더군요


구매 전에 꽂아서 충전 잘되는지 확인도 해보시구요





이런식으로 자신과 호환되는 충전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 가는 컴퓨터 가게 직원은 V만 맞으면 A는 조금 높아도 큰 문제는 없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되도록 100% 똑같은 W,V,A가 좋지않겠습니까?

그리고 되도록.... 자신이 갖고 있는 충전기를 동일하게 구할 수 있으면 그걸로 사세요

안정성 측면에서는 그게 제일 정확하죠.



그렇습니다. 노트북 충전기... 별거 아닌데 고장나면 짜증나요 ㅋㅋㅋ 

도움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