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한구매자

냉장고 구매시 유의사항 - 삼성 지펠 RS82J60007N 구매기

by garyston 2016. 12. 13.

첨으로 양문형 냉장고에 입문했습니다 ㅋ


근데 이거 알아보니 꽤나 비싸더군요 -_-;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이래저래 찾다가 최종 선택한 모델은 ... ㅋ


RS82J60007N

지펠 유로피안스타일


위의 검색어로 검색하시면 나와여 ㅋㅋ

둘 중 하나 아무거나 검색하심 됨 ㅋ


제품은 지펠 815L 유로피안 스타일.. 인데 냉장고는 이름이 딱히 정해지지 않더라구요.

그냥 지펠일 뿐입니다. 삼성냉장고... ㅋㅋㅋ




#1. 제조사 제공이미지 ㅋ



실제로도 똑같습니다. 뭐 다를게 있나요.. =_=;

사이즈가 생각보다 큽니다. 정확한 사이즈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다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

아 게으른 블로거...ㅋㅋ


912 x 1779 x 907 mm 입니다. ㅎ

냉장실은 509L 냉동실은 306L 합이 815L

에너지 등급은 2등급 31.9 kWh/월


중요한 포인트는 이거죠 ㅋ

당연히 냉동과 냉장실 온도를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2016년 12월 13일 기준 가격





▲ 네이버 기준은 915,960 원





▲ 다나와 기준은 909,000 원 


다나와가 더 싸네요 ㅋ

가전제품은 다나와!! ㅋㅋㅋ 는 오바고 ㅋㅋㅋ

여튼 뭐 저는 이것보다 더 주고 구매 ㅋ




왜냐면~ 냉장고는 주문하고 출고 될 때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저도 한 5일은 기다려서 받은 것 같으네요 ㅎㅎ





#3. 배달되는 모습!




▲ 포스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자세히 보시면 기본적인 정보들이 있는데... 그중 인터넷으로 잘 확인 안되는 것이 있죠.


오른편 하단의 912 x 785 x 171? 입니다.


냉장고를 집에 넣으실때... 중요한 포인트죠. 냉장고 구매전에 저 냉장고 깊이가 785인것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현관문, 엘리베이터문, 대문 등등 모든 포인트들의 폭이 785가 되지 않는다면... 저 냉장고를 설치하실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냉장고 문을 분해하고 최대한 폭을 줄여도 문을 통과할 수 없기 때문이죠 -_-;

매우 중요한 사실입니다.... =_=


사다리차 불러야 합니다 ㅋㅋㅋ

사다리차 부르면 들어갈수도 있죠~ 근데 사다리차로도 들어올 수 없다면, 구매하면 안되는 냉장고 입죠 끌끌..


저도 체크를 했었죠. 집 문이 조금 작은 편이라 조금의 공간이라도 확보하기 위해서 문을 떼어냈습니다.

문떼고 냉장고 문도 떼고 최대한 다 분해해서... 그렇게 설치를 완료했죠 -_-;


집문이 안될 것 같다 싶으면 미리 설치기사님이 전화주셨을때... 사다리차 부르셔야 되요

당연히 창문이나 베란다로 들어올텐데... 그때 들어올 창문 사이즈도 계산 하셔야 하구요 ㅋ


줄자 필수 ㅎ


본격 줄자/다나와 홍보 포스팅 ㅋㅋㅋ




▲ 이렇게 설치를 마쳤습니다.



1등급이 아닌 냉장고라 아쉽긴하지만... 10년을 사용하는 것을 가정하고 전기세랑 시뮬레이션을 해봐도 2등급인 이 냉장고가 저렴했기 때문에 그냥 질렀져 ㅋ


드디어 냉장고도 들어왔네요 ㅎㅎ


90만원대에 2등급 800L대 양문형 냉장고~ 어떠십니까 ㅋㅋㅋ

물론 줄자로 현관문/엘레베이터문 사이즈는 잘 재야겠죠 ㅋㅋ



냉장고 구매할 때 가성비 중시하시는 분들은,


포인트 1. 전년도 모델을 사라

포인트 2. 에너지등급은 적어도 2등급은 나오는 것

포인트 3. 집에 들어올 수 있는 냉장고 사이즈로 사라


되겠습니다.


모두 좋은 냉장고 사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