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활동

마포희망나눔 반찬나눔, 3월 둘째 주

by garyston 2014. 3. 9.

3월은 아무래도 새학년을 맞이하는 우리 오아시스 아이들에게는 설레는 시간일까요?

학년이 높아진 아이들도 있겠지만, 진학으로 인해서 새 학교에 바삐 적응하고 있는 친구들도 있겠죠~


우리 희망나눔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그 동안 상근활동을 하시면서 결연활동을 맡아주고 계시던 '마음'선생님께서 결열활동에는 참석하지 못하시고 앞으로는 '신비'선생님께서 함께 해주시기로 되었죠 ㅎ


실은 저도 마음선생님이 저보다 오래 결연을 해오셨고 잘 하셨기 때문에~ 부담없이 봉사를 해오고 있었는데.. 조금은 더 책임감 있게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ㅎㅎ 

뭔가 저도 초심을 잃은 듯한 마음이 들어~ 3월부터 다시 다시 이것저것 해보려는 노력을 하겠습니다. ㅎㅎ


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참 중요한데.. 항상 제때 와주는 우리 이쁜 은비와 아정이!

사진 찍는걸 좋아하지 않는~ 예민한 10대인지라 ㅋㅋ 항상 몰래 사진을 찍는게 쉽지 않아요~



▲ 희망나눔의 이쁜 커플(?) 은비와 아정이



▲ 귀여운 표정의 아정이 ㅎㅎ



▲ 오늘도 일찍 와준 승환이~ ㅎ


오늘은 다들 늦은 시간에 오다보니 혹시라도 사람이 너무 적게와서 사람들이 힘들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는데~ 조금 시간이 지나고 나서 다들 오더라구요 ㅎㅎ 다행인 일이죠..


이렇게 봉사활동 시간을 지켜주지 않고.. 전날 오는 것도 확실히 되지 않으면 ;ㅁ; 선생님들은 불안하답니다.

이것도 좀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겠어요 ㅎㅎ


10분 정도 지나고 나서 아이들이 차례로 왔습니다.


오늘은 은비, 아정이, 승환이, 민정이, 승연이, 인혜, 성진이, 정현이, 민주, 창민이 또~ 누가 더왔지 ㅎㅎ

아이들 이름이 외워보려고 노력중입니다만... 쉽지가 않으네요 ㅎ


오늘도 수고해주신~ 밥상나눔팀에서 반찬이 왔습니다~ 첫 반찬은 제육볶음!



▲ 오늘의 첫 반찬 제육볶음!



▲ 금새 아이들이 와서~ 반찬을 나눠담기 시작 ㅎㅎ



▲ 사진 촬영을 흔쾌히 허락해주신~! 



▲ 제육볶음에는 국물이 같이 들어가줘야.. 



▲ 숙련된 손놀림!



▲ 승연이 & 인혜



▲ 맛 좋아보이는 바나나!



▲ 신비 선생님 물끄러미.. ㅎ



▲ 초코파이를 보내주신 곳도 있었습니다



▲ 오늘 나눈 반찬(이라고 쓰고 정성이라고 읽는 ㅋㅋ)


집 위치를 정확히 알지못해서.. 아직 헷갈려하고 있는데 참 .. -_-; 저도 1년가까이 지냈는데 위치를 기억하질 못하네요..

연남동은 수민이, 재용이, 성진이 안나오면 어떻게 가야할지 막막할 정도구요 ㅎㅎ


망원동도 헷갈리는 곳들이 있죠 ㅎㅎ


뭔가 체계가 잡히고.. 문서화 시켜서 누가 오더라도 틀이 잡힌 구성으로 좀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사람이 가장 우선이긴 하지만.. 현실적인 부분들도 필요하니까.. 


이런걸 처음 생각한 것도 아니고..  계속 하려고 했던 것들인데; 참 뭐 제 변명밖에 안되네요 ㅎㅎ

이렇게 여유가 있을 때, 정리할 수 있는 건 정리를 했으면 좋겠네요 ^^


오늘 봉사 참가한 모두 수고 많았습니다!


2주후에 또 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