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활동

행복한 빵집 1주년 행사 - 키다리아저씨

by garyston 2014. 6. 12.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카테고리를 정하게 되어있습니다

제 나름의 분류를 가지고 글을 쓰고 있죠


근데 오늘은 나눔활동가와 현명한구매자 사이에서 고민하게 되네요;

분명 나눔활동이기도 하고 맛있는빵집이기도 해서.. 일단 나눔 활동으로 집어넣고 발행은 맛집으로 하는 걸로 스스로 합의를 했죠 ㅋㅋ


일단 사건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몇일전에 아래와 같은 사진을 페이스북에서 봤죠.. 아 정말 좋은 일을 하시는구나 하고 생각을 했죠 ㅎ

역시 성미산 마을에는 좋은 분들이 많으시다 했습니다

자전거로 오며가며 가끔 본 빵집이라서 좋아요를 딱 눌러 놓았죠..



▲ 페이스북에서 본 그 그림!


그러고 나서 몇일 후였나요.. 마포희망나눔 페이스북 페이지에 글이 올라오더군요!

어?!



--


6월10일(화) 빵집 '키다리아저씨'에서 개업 1주년 기념으로 당일 수익금 전액을 마포희망나눔에 기부하시기로 했어요. 
여기 빵이 우리밀도 사용하고 맛있기로 소문난 곳이랍니다. 

뜻도 좋고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키다리 아저씨 빵~ 많이들 이용해 주세요!!! 
(회원이신 분들은 밝혀주시면 더 좋을 거 같아요^^) 

위치는 마포구 성산동 293-9. 작은나무 앞.



▲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왔던 사진!


키다리아저씨의 영업시간이 거의 끝날 때쯤.. 마포희망나눔 운영위원회 회의가 마무리되서 감사인사도 드릴 겸 방문을 했습니다

대표님과 두 상근활동가분이 함께 하셨는데.. 모두 다 키다리아저씨에 들려서 빵을 사간 사람들이더라구요 ㅎㅎ

하지만 저만 기억해주셨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저는 샌드위치 2개와 단팥빵을 사서 먹었는데 매우 맛있게 먹었답니다..

빵을 너무 빨리 먹어치워버려서... 사진찍을 생각은 하지도 못했네요 .... 하하하


감사하고.. 고맙고.. 좋은데 써달라는 이런 훈훈한 이야기가 오가는 가운데~


저는 속으로 생각을 해봤죠

수익금이라고 하셨으니까 하루에 얼마정도의 수익이 나는 걸까.. 하는 생각을 해봤죠.. 저는 계산적이니까 ㅋㅋ

나중에 알고보니.. 수익금이 아닌 매출전체를 기부하셨더라구요

놀랐어요


적지않은 금액이었구요

두달 전부터 이런 행사를 계획하고 계셨다구 하더라구요

마을사람들에게 얻는 수익으로 가게가 운영되는 것이니 예전부터 어려운 마을사람들과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있으셨다고..


이웃을 생각하고 함께 나누고자 하는 마음

우린 가지고 있나요..?


하하하... 조금 부끄러워졌답니다 



그래도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가게의 사진을 조금찍었어요~!

빵이 다 팔려버린 시간이라서 ㅜㅜ 많이 담지는 못했답니다..



▲ 이미 다 팔려버린... 빵들;



▲ 다양한 음료도 같이 팔고 있답니다 ㅎ



▲ 개인적으로 요런 자그마한 녀석들을 좋아해서...



▲ 다양한 쿠키



▲ 키다리 아저씨를 찾고 계시는 분들이 많은가봐요?! ㅎㅎ


마음씨 착한 아저씨가 빵과 케이크를 만들고 계신건 확실합니다!



▲ 마포행복나눔푸드 마켓 회원이신 것 같아요 ㅎ


다음엔.. 빵이 많이 들어차 있는 시간에 들려서... 제대로 된 포스팅을 해야겠습니다

그래도 위치 안내는 해야겠죠! ㅎㅎ



큰지도보기

키다리아저씨 / 제과,베이커리

주소
서울 마포구 성산동 293-9번지
전화
02-6489-4200
설명
홍대와 합정, 상수 부근에는 베이커리가 많지만 가깝고도 먼 이웃 동...


▲ 키다리아저씨의 위치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키다리아저씨 주인 두분과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ㅎ

저도 사진속에 남고 싶었지만.. 사진을 찍어야 하니깐 ㅠㅠ



▲ 모두 웃고 있는 행복한 사진!



▲ 아름다운 부부 세로 컷!



가로컷! (사진이 삐뚤어져서 ㅠㅠ)


멋지고 아름다우신.. 부부신 것 같아요! 외적으로나 내적으로나... ㅎㅎ

키다리 아저씨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합니다!!!


저도 자주 가도록 하겠습니다~~

이글 보시는 분들도 꼭 방문해주세요! ㅎㅎ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