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untario de corea

컴퓨터교육(일반) 진행 교안 - 스페인어

by garyston 2014. 11. 19.

저는 컴퓨터교육(일반) 단원입니다.


그래서 수업을 어떻게 할까 이래저래 고민을 좀 했었죠.. 나름(?) 컴퓨터 교육 쪽도 이수를 한지라..

교육과정은 어떻게 짜고, 평가는 어떻게 하고.. 목적은 무엇이며.. 어떤 점을 교육에 신경써야 할까..

5년도 더 된.. 수업의 기억을 더듬더듬했네요


하지만!


수업은 매번 다른 아이들을 대상으로.. 똑같은 내용을 몇백번 반복하는 걸로 이미 짜져 있더군요 ㅎ

이건 기관 사정으로 뭐.. 그렇게 된거죠; 처음에는 불만족스러웠지만.. 기관 사정에 따라야지요


저는 수업 대상이 9살~14살 정도의 아이들인데요

그래서 참 수업짜기가 어려울 줄 알았는데.. 수준차가 별로 없어요 ㅠㅠ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이 대부분이고.. 나이차가 나지만 집에 다들 컴퓨터도 없고.. 배운적도 없고.. 


그래서 처음에 마우스 사용법을 가르칩니다 -_-

키보드 자판연습도 시키구요...

그러고~ 퍼즐맞추기 게임도 조금...


그러면 수업시간 1시간이 홀랑 날아가죠..

허허... 우리 운전기사 Henry 도 수업이 가능 할 정도로 매우 간단한 수업 내용이죠..

(근데 왜 경력 3년차를 요구했는지 의문이..?)


그래서 만들어진 교안(?) PPT입니다

일단.. PPT는 당연히 스페인어로 만들어졌구요!


템플릿으로 사용한 이미지는 모 블로그에서 공개해놓으신 이미지를 가져다가 썼는데.. (댓글은 남겼으나)

이에 대해서 허락하신건지 안한전지 확인이 안되요 답장이 없으셔서...


뭐... 여튼 상업적 활용은 저도 반대고.. 코이카 활동에서 이용하신다고 하면 덜 미워하시지 않을까요?

출처 문제가 약간 있는 템플릿의.. PPT입니다 ㅋㅋ

내용은 제가 만든거니까 활용하시는 건 편하게 하셔도 되구요..


간단간단한 1시간짜리 수업내용입니다.

PPT이미지 보시죠!


#1. 이.. 이쁜 표지!



#2. 우리는 누구일까요? 같이 일하는 기관 식구들입니다 ㅎ



#3. 마우스부터 가르쳐야 하죠 ㅎㅎ



#4. 가상 머신인 Ncomputiing 을 활용하여 컴퓨터를 켜는 방법~



#5. 오늘 프로그램 소개~



#6. 한국에 대해서 소개! - 전임단원의 유물을 재활용 했져 ㅋㅋ



#7. 왜 우리는 컴퓨터를 배워야 할까요~~



#8. 컴퓨터에 대해서 알아보자!



#10. 실습입니다! 요 중에서 몇가지를 골라서 진행하죠 ㅎ



#11. 잘한 학생에게... 선물을 주고~ 사진찍으로 가자고.. ㅋㅋ



#12. 잘 보여주지 못하는 마지막 장! ㅎㅎ


심플한 PPT 이지만... 시간이 한 2일이나 걸렸답니다;

어떻게든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ㅎㅎ


아!원본 PPT가 필요한 분은 메일주소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컴퓨터 단원들 오늘도 화이팅 하시길!!

'Voluntario de c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경 - 산골학교에서.  (0) 2014.11.20
컴퓨터수업과 모자란 스페인어  (0) 2014.11.19
Furgon de Salud - 지역 건강 행사  (0) 2014.11.18
La luz - 빛  (0) 2014.11.18
Buscando Andar - 행복한 봉사활동가들  (0) 2014.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