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untario de corea

에콰도르에서 독일봉사단원을 만나다

by garyston 2014. 12. 4.

처음으로 활동을 하면서 다른나라의 활동가를 만났습니다

어제와 오늘(포스팅 작성기준.. 2014년 12월 03일) 방문한 학교에 뜬금...없는 백인(여기도 간혹 백인들이 있긴하니까요)이 차에 올라오길래 반갑게 인사를 했더니 수업을 좀 봐도 되겠냐고 하는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그래라 하고 수업을 하고.. 아이들이 실습하는 시간에 이야기를 좀 나눠보니..

독일에서 봉사활동을 하기 위해서 온 사람이더군요


조금 충격적이었던 건 나이..

19살이래요 ㅎ


대학에 가기전에 봉사활동을 하고 싶었다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하여간에 충격 많이 주는 나라입니다 독일)

전공은 국제법으로 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한국으로 치면 고등학교를 갓 졸업하고 누군가를 돕고 싶다는 생각에 이렇게 먼 나라로 떠나와서 누군가를 돕는다


코이카도 비슷한 봉사단이 있긴 하지만.... 관리자가 있고 거기다가 짧은 기간 동안에 활동하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 뭐 비교하자는 건 아니지만.. 참 대단한 것 같아요


꽤나 먼 거리인 학교를 버스를 타고 다니면서 3~4학교 정도에서 영어수업을 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나눴습니다

예전에 독일에 가봤던 경험도 있고.. 고등학교 때 조금 배운 제2외국어가 독어였기 때문에... (기억안나요) 뭐 할 이야기들은 조금 있었죠 ㅎㅎ 하지만 우리 꼬꼬마 학생들이 프로페서~를 워낙 많이 찾는지라.. -_- 긴 이야기는 나누지 못하였...


원래 살던 곳에서는 어떻고 저떻고.. 니네집은 어디고 리오밤바에는 몇명의 한국 봉사단원들이 있는지.. 등등

이야기를 들어보니 그 친구는 미국, 인도 등등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ㅎ

이번 기회에~ 나도 좀 친해져야 하겠습니다 ㅋㅋ


그리고.. 연락처를 달라고 하더군요 호호호

역시 나의 인기는.....(죄송)


다른 봉사단원들과 함께 인연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



모든 세상의 봉사하는 사람들의 행운을 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