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

스마트 워크의 동반자 에버노트

by garyston 2012. 2. 24.

스마트 디바이스 요새 많이들 쓰시잖아요~

저도 씁니다.

뭐 아이폰? 하나 있구요. 갤럭시탭? 하나 있구요. 아이패드? 가끔 들고 다니구요.

아 허세 ㅋㅋㅋㅋㅋㅋㅋ
기획업무 특성상 디바이스 특성을 알아야 뭔 기획이라도 나오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된거구요~ 저 기계 안좋아해요 진심.. 뭐하나 받으면 그만큼 일을 해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ㅜㅜ

여튼.

요샌 클라우드 서비스 기반 뭐 클라우드란 이름이 나오기 전에도 상당히 다양한 웹 서비스들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가능하게 되어 있었지요~

구글 캘린더 부터 시작해서 ... 구글 캘린더 이거 스마트폰/PC/스마트 TV에서 다 쓸 수 있는 거잖아요 무섭죠... ㅋㅋ
애플은 기본 캘린더에 iCal 맥이랑은 완벽호환이 되니... ㅋㅋ

뭐 어쨋든!

스마트폰에서 다양한 문서들을 보고 싶은 욕구가 많져... 에버노트는 그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료로)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일단 에버노트의 라인업 (물론 제가 알고 있는 것만 후후후후)

1. 구글 웹스토어에 가면 구글 크롬에 플러그인 할 수 있는 형태

2. 에버노트 웹페이지 서비스 (각종 인터넷에서 활용 할 수 있는 형태)

3. 에버노트 스마트폰 서비스

4. 에버노트 태블릿 전용 서비스

5. 에버노트 태블릿 전용 앱에 손으로 직접 그린 그림을 에버노트로 업로드 하는 하는 플러그인


제가 쓰고 있는, 에버노트 서비스 입니다.

물론 돈 안내고 쓰고 있죠; 돈을 내면 용량 확장과 좀 더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하는 것 같긴 합니다만~ 안쓸예정 -_-;


1번부터 보시죠~ 






 하단에 보시면 크롬 웹스토어에 Evernote 웹 이란 녀석이 보이시죠 이놈 설치 설치 ㅋㅋ

일단 =_= 크롬에서만 되구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안되는 겁니다;

http://chrome.google.com/webstore 들어가시면 설치 가능해요~ 첫 화면에 있음
역시 인기프로그램.. ㅋㅋㅋ 

설치하고 나면 이런게 생깁니다.

 
특정 사이트는 클리핑이 안되지만... 왠만한 사이트에서는 클립기능을 활용하여 해당 페이지의 내용을 에버노트로 옮겨줍니다.

웹에서 볼만한 기능을 클립핑 할때 매우 편리한 기능이 되죠.

저는 웹에서 볼만한 자료는 대충 훑어보고 클리핑해서 태블릿 PC에서 보는 편 입니다.

태블릿은 이동중에 보기 괜찮은 편이라서요 ㅎ

2. 웹.

일반적인 서비스죠. 간단한 기능입니다. 게시판 구성과 게시글 구성 정도? 이런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죠 ㅎㅎ



일반적인 서비스죠. 특화된 기능은 없지만... 기본은 다 제공합니다. 그리고 거의 모든 디바이스를 지원하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 N스크린 전략을 잘 수행하고 있는 서비스입져 ㅋㅋ

3. 스마트폰 서비스

스마트폰 서비스는 그저 일정 게시물 체크할때 정도 씁니다. 솔직히 급히 떠오르는 아이디어? 이정도 밖에 활용성이 없어요 크게 뭘 쓰고 말고 하게 없죠... ㅎㅎ

4와5 테블릿 서비스

이게 좀 재미있는 점이 많은데요. 그동안 우리가 필기해왔던 펜/노트를 대체 할 수도 있죠. 하지만 펜 없이는 조금 미약한 부분이 많습니다 -_-; 흐음

대체로 다단으로 나와있어서 자료를 크게 보기도 좋고 이동중/회의중에 자료를 보기도 좋아서 이래저래 좋은 점이 있죠~ 자료는 안뽑고 이제 태블릿에서 자료를 보고, 확인하며, 확인해야 될 내용은 노트를 통해서 작성하고... 키보드로 한계가 있는 모습...을 보이긴 하지만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하여 좀 사용성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첨부해서 넣을 수 있는 방식이 음성녹음, 사진, 키보드 입력, 펜입력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편리한대로 하면 됩니다. 녹음은 회의 때 써먹으면 괜찮을 것 같아요 녹취자료 ㅋㅋㅋ 좀 무섭긴 하죠?

 이런식으로 다양하게 사용가능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에버노트가 강점을 가질 수 있는 것 같아요.

예전에 이러 저러하게 에버노트, 스프링노트 등 다양한 노트 프로그램을 써봤는데... 요거 쓸만해요 ㅎ

저는 공유기능을 잘 안쓰고 있지만~ 공유기능도 괜찮아서 ㅎㅎ 꽤 쓸만하겠더라구요.
협업을 위해서 적당히 잘 써질 수 있을 듯 합니다. ㅎㅎ

에버노트 추천!

본 블로그는 에버노트에게 -_- 협찬이고 뭐고 하나도 안받는 사이틉니다. 아시져? ㅋㅋㅋ

아~ 저 구글 아날리틱스 사용하는 김에 에드센스까지 설치했습니다 ^^
본 자료가 도움이 되셨다면 클릭 한번 부탁드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