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untario de corea

에콰도르의 축구 - Futbol de Ecuador

by garyston 2014. 9. 1.

요새 어학원에서 또마스 선생과 자주 이야기하는 주제인데.. 바로 축구입니다!ㅋㅋ

회화 시간에 항상 이야기하다가 보면 결국 축구로 흘러가죠~


처음에 에콰도르에 어떤 도시들이 있다가 그 도시의 축구팀으로 ㅋㅋ

각 나라의 이름과 그 나라의 남/여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유명한 사람이 누구냐고 하면 .. 내가 아는 외국사람 특히 남미는 거의 축구선수 이기 때문에 또 축구이야기를 하죠 ㅋㅋ


역시 남미하면 축구 아니겠습니까? ㅋㅋ

수업 끝나고, 에콰도르 축구 사이트도 알려주는 친절함을 ㅋㅋㅋ

http://www.ecuafutbol.org 입니다 ㅋㅋㅋ


#1. 에콰도르 축구 사이트가 ㅋㅋㅋ ORG라니 ㅋㅋㅋ 국가적 관리 쩔;



#2. SERIE A는 12팀


BARCELONA 14회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와 엠블럼 모양까지 같습니다 ㅋㅋ 하지만 다른팀!)

El NACIONAL 13회

EMELEC 11회

LDU QUITO 10회 (남미의 챔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는 유일한 에콰도르 팀)

DEPORTIVO QUITO 5회

C.D.OLMEDO 1회

DEPROTIVO CUENCA 1회 


요정도로 분류가 되죠 ㅋ


전통의 강팀들이 눈에 딱 보이실겁니다 ㅋㅋ 가장 큰 도시인 끼또와 과야킬에 속한 팀이 5팀이나 되죠?

과야킬 - BARCELONAEMELEC 

끼또 - NACIONAL, LDU QUITO, DEPORTIVO

결국에 대도시 팀들이 다 잡고 있는 꼴을 볼 수 있죠 ㅋㅋ


과야킬은 축구팀이 2개 끼또는 축구팀이 4개입니다 모든 팀이 SERIE A에 포함되어 있죠 (여기도 빈부격차가 ㅋㅋ)



#2. SERIE B 역시 12팀



주말에는 항상 경기가 있습니다 남미사람들은 축구를 정말 좋아하죠 ㅋㅋ 끼또에서는 10$정도면 맥주하나와.. 맛있는 안주 그리고 조금 불편한 자리에서 경기를 관람 할 수 있죠 ㅋㅋㅋ

리그 경기는 제일 좋은 자리가 한 25$, 좌석이 있는 자리가 15$, 그냥 계단처럼 된데 편하게 앉는 자리가 7$ 정도 한다고 하네요~

끼또에 있는 큰 경기장 기준이에요 ㅎㅎ


저도 끼또를 떠나기전에 한번은 가보려고 합니다! 가서 맥주마시면서 축구구경 한번 해야죠 ㅋㅋ

뭐 리오밤바에 있는 축구팀도 있기 떄문에~  지방클럽에서는 우승을 경험한 두 팀중에 하나죠 ㅋㅋ

가서 많이.. 방문해 볼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K리그 많이 안보러 갔지만 ㅠㅠ 미안)


대부분의 축구 리그가 리그/컵/그리고.. 챔피언스 리그가 있죠 ㅋㅋ 남미에도 SUD아메리카가 있습니다!

아시아에는 아챔이 있고 유럽에는 챔피언스리그가 있듯 ㅋ


#4. 남미의 챔피언스 리그라고 할 수 있는.. 수드아메리카~! L.D.U. QUITO는 우승을 최근에 한번 했죠 ㅋ


축구로 알아본 .. 에콰도르 랄까요? ㅎㅎ

우승을 많이 경험한 5팀이 팬도 많고.. 인기도 많아요~ 특히 끼또의 팀과 과야킬의 팀이 경기를 하면~ 거의 더비경기 같은 느낌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관중석도 분리가 되어있고.. (난투의 위험 때문에 ㅋㅋㅋ)


끼또와 과야킬은 서로 좋아하는 사이가 아니랍니다 ㅋㅋ 과야킬은 해안가 특유의 거친느낌, 끼또는 산악지역의 감정이 무덤덤한 느낌.. 이랄까요? ㅎ


한국으로 치면 영남/호남의 느낌이랄까요 ㅋㅋ (어딜가나 지역갈등은 있네요 ㅋ)


에콰도르 사람들이 사랑하는 축구, 저도 여기서는 열심히 구경다니고 즐겨보려고 합니다.

축구를 좋아하신다면, 한번 좋아하는 팀을 응원하며 경기장을 다니는 것도 좋은 경험이지 않을까 합니다!!!


포스팅 끗.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