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untario de corea

안드로이드 폰 전자사전 만들기! - 구글번역기앱 데이터 통신 없이 사용하기~

by garyston 2014. 8. 29.

아무래도 외국어를 배우다가 보면 사전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무척이나 많이 들죠 ㅋ

하지만 사전을 잘 들고 다니기도 힘들고.. =_=

스마트폰에 있는 사전을 구매하자니 가격도 좀 있고... 뭐 물론 어둠의 경로도 있긴하지만 ㅋㅋ


그래서 알아보는 데이터 통신없이 쓰는 구글번역기!



#1. 플레이스토어로 뙇



#2. 검색 - 구글번역기를 입력!



#3. 구글 번역기 다운로드!!! 



#4. 인내심을 갖고 설치한 후 구글번역기 실행!



#5. 원하는 언어의 오프라인패키지를 받기위해 언어를 선택!



#6. 우즈벡 사람들을 위한 러시아어 오프라인 패키지 다운로드를 위해... 러시아어 선택!



#7. 오프라인 패키지 다운로드 할꺼냐고 물어봅니다 ㅋㅋ 와이파이 되는 곳에서 사용하세용~ 꽤나 용량이 커서 이거 ㅋㅋ



#8. 다운로드 시작!



이렇게 진행이 되는 것입죠 ㅋ

해외에서는 거의 데이터 통신 꺼놓고 쓰니까... 와이파이 되는 어학원 같은 곳에서 원래 가지고 있던 공기계를 전자사전처럼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뭐 어학사전보다 기능이 좀 떨어지고... 번역이 덜 완벽하지만 그래도...


들고 다니는 폰으로 쓸 수 있는게 어딥니까 ㅋㅋㅋ 없는 것 보단 나아... 암암 ㅋㅋㅋ

안타깝게도... 아이폰은 오프라인 패키지 지원을 안하더라구요 ㅠㅠ


아 그리고 원리는 구글 번역기 자체가 그저 인터넷이랑 통신을 해서 데이터를 얻어오는데 그것을.. 데이터 통신을 하지 않고~ 폰 안에 해당 언어의 정보를 모두 넣어서 처리해주는 거니깐 용량이 좀 크죠 .. 그리고 꽤나 쓸만함 ㅎㅎ


해외에 로밍 안하는 분들이나.. 뭐 어학공부하러 가시는 분들은 이렇게 써도 뭐 나쁘진 않은 것 같네요 ㅋ

없는 것 보다는 나으니깐요 ㅋ


많이들 활용하시길....^^


포스팅 마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