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untario de corea

해외 복지재단 에콰도르 방문!

by garyston 2016. 4. 12.

몇달 전부터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미국에서 누가 온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게 오늘(2016.04.11)이군요 ㅋ

우리한테도 미리 좀 알려주면 좋지 않겠어? ㅋㅋ


여튼.. 아침에 출근했더니.. 기관이 엄청 분주함 + 다들 나가면서.. 너도 오고싶으면 오렴 하길래 해서 그냥 기관에 앉아있었더니 야 ㅋㅋㅋ 청소 하는분 두명 남고 다 가더만 -_-


그래서 결국.. 카메라나 챙겨서 장소로 향했습니다.

약간의 부산함이 예상 되었으나..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




#1. 요래 줄이 길었습니다. 이건 줄의 일부일 뿐이고...



#2. Fundacion vista para todos 재단이구.. 모두를 위해서 어디든 방문하는 재단. 정도의 직역이 되겠네요 ㅋㅋ 그 재단 중에 침보라소 방문하는 사람.. 인가 봅니다 ㅋ



#3. 자세히는 모르지만, 미쿡 그리고 뉴욕. 설립은 1980년. 


뭐 좋은일 하는 거니까 좋은 거겠죠.. ㅋㅋ 그러나 좀 일찍가서 그런지 이것저것 준비하는 것도 볼 수 있었고... 느릿느릿 하더군요 ㅋ 역시.. ㅋㅋㅋ



#4. 뜬금없이.. ㅋ 의료차량 등장~ 보면 아시겠지만 ㅋㅋ 코이카에서 지원을 많이 해준 차량 되겠습니다.



좀 심심하게 주변을 돌아다니면서 동료들 사진도 찍어주고 그랬는뎅 ㅋ

그저 ... 뭐 -_-a 신기한 중국인이 사진을 찍고 다니는구나 하는 표정들의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네;

저는 그냥 중국인 ㅋㅋㅋ 심지어 코이카 티셔츠를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ㅋㅋ 하긴 그 사람들이 코이카 티셔츠를 알게 뭡니까 ㅋㅋㅋ 제길... 하지만 제가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없으므로... 저 한국인이에요는 안했음 ㅋ



#5. 재단의 이사들 같은 아저씨들이 등장. ㅋㅋ 행사전 의전의식은 기본이죠 뭐 ㅋ



#6. 기관장도 취재에 응하고 있습니다. 뭐 완전 연예인이여 ㅋㅋㅋ



#7. 행사가 시작되고, 요래요래 앉아서....  센터에 계신분은 리오밤바 레이나 되시겠슴돠 ㅋ 곧 임기가 끝나가는..



#8. 기관장 언니의 일장 연설. 여기 사람들 말이 많은 편이죠 ㅋ



#9. 열일하고 있는 기관 동료들 ㅋ 후안 아저씨는 사진을 전문적으로 찍으셔서 참 애정이 많이갑니다 ㅋ



#10. 첫째줄 센터에 중요한 사람들이 앉죠 ㅋ 즐거워보이는 사람들.


전에는 이런 행사들이 허례허식이라는 생각들을 많이 했습니다만.. 이런 활동을 했다고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그리고 돈 있는 사람들이 돈 쓰는 것에 대해서 인정해주고 좋은 일 하는구나 알리는 것도 필요하죠. 그래야 기분 좋아서 돈 더쓰지.. ㅋㅋㅋ  돈 많이 가지신 분들 많이 도와주세요~ 사회기여 좋은 거 아니겠슴까 ㅋ



#11. 실제 활동이 뭔지 궁금했었는데... 잔뜩 뭔가를 들고오더니.. ㅋㅋ 안경을 나눠주고 있었습니다 ㅎ



#12. 시력검사를 10초만에 끝내고 맞는 안경을 집어서 전달합니다. 노인들은 그냥 안보이면 안보이는대로 사셨는데.... ㅠ 대충 맞춘 안경도 세상을 선명하게 볼 수 있는게 되나봅니다.



#13. 그리하여 새 눈을 얻으신 인디헤나(원주민) 할머니.. 신기해하는 것 같았어요 ㅋㅋ 하지만 도촬하다 딱걸림 ㅋㅋ



#14. 더운 날씨에도 고생하는 인디헤나 처자~ ㅎ 기관의 끼추아어 통역담당입니다. ^^



#15. 이런저런 기본적인 행사들이 끝나고.. 감사장(?) 같은 것을 하나씩 나눠주더군요~



#16. 전년도 리오밤바 레이나신데.. 나는 올해 예비 후보들 중에서 이쁜 애들이 더 많은 것 같은데 ㅋㅋㅋ 




행사와는 별개로... 귀여운(?) 꼬맹이가.. 이동진료 차량 앞에 걸터앉아 있길래 ㅋ

이뿌니~~ ㅋㅋ 하면서 찰칵 찍었습니다 ㅋㅋㅋ



#17. 귀여운 꼬맹이 ㅋ



#18. 과자를 들고.. 열심히 먹고 있던 ㅋㅋ



#19. 이분은 이 재단의 레이나 인데... 끝까지 자리에 남아서 봉사활동도 같이 하더군요 ㅎ 보기 좋았다는...


리오밤바 레이나는 행사 끝내고 바로 퇴근하셨다는........ -_-a 뭔가 상대적으로 비교가 되더군요 ㅋㅋㅋ

좀 돕고 그러면 얼마나 보기 좋아~~ ㅋㅋ



#20. 재단 홍보!



재단이 좋은일 많이 하는 것 같으네요 ㅎ

이게 다 누구돈일지는 모르겠지만 뭐 ... ㅋㅋ 휠체어도 주고, 안경도 주고... 이런저런 활동들이 참.......... 좋네요 (진심임)



다만 좀 그런 부분들도 있었어요~

기관직원들이... 자기 이름을 리스트 제일 위에 적어놓고 안경을 받아간다던가 ㅋㅋ (자네들은 어느정도는 돈 벌잖냐 -_-)


그런 아쉬운 부분들이 없을 수는 없겠지만.. 


어쩌겠습니까

사람이 살면 다 그런것 아닐까요

좋다고 절대 생각하진 않습니다만... 하도 그런 모습들은 봐서 ㅋ


좋은 모습만 보고 배우...려고 합니다 ㅋㅋㅋ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다른 이들을 도우며 살면 좋겠네요 ^^




'Voluntario de c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오밤바 시청」에 대해 알아보자.  (2) 2016.04.14
동영상 제작 활용!  (0) 2016.04.14
남미의 중독예방 프로젝트.  (0) 2016.04.11
유심과 끌라로.  (0) 2016.04.10
코이카 단원으로써의 계산.  (0) 2016.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