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혹요리사

간단한 감자요리 - 감자치즈

by garyston 2014. 3. 9.

솔직히 정말 간단한 요리..요리라고하기도 부끄럽네.. ㅋㅋ

큰 한접시 분량이라고 한다면.. 감자 2개, 양파 반쪽 정도 양이면 충분!


밥반찬으로 먹기도 나쁘지 않고.. 밤에 맥주와 함께 먹기도 괜찮음.. (단 칼로리 높음 ㅋㅋ)


재료 : 감자, 양파, 식용유(올리브유, 포도씨유.. 뭐든 가능 ㅋㅋ), 소금, 후추, 치즈(체다치즈)

전자렌지, 가스렌지를 활용하고.. 프라이팬 적당한 것만 있으면 가능ㅋ


어려운 요리라기 보다는 조금 귀찮은 요리.. ㅋㅋ


감자를 깎는 감자칼이 없다면... 깎는 것이 꽤 귀찮고.. ㅎㅎ

칼질이 익숙하지 않다면 감자를 잘게 자르는게 귀찮을 수 있고.. ㅋㅋ 감자를 팬에서 계속 저어주는 것도...

아 요리하지마 하지마 ㅋㅋㅋㅋ


일단 조리순서는~


1. 감자와 양파를 얇고 길게 잘라놓고, 팬에 기름을 두르고 불을 올림

2. 팬이 달궈지면 중불정도에서 감자의 겉이 타지 않고 안이 익을 수 있도록 뒤집어주고~ 감자가 전분이 많아서 팬에 들러 붙는다 싶으면 기름을 좀 더 넣어서 덜 붙게.. ㅋㅋ

3. 후추와 소금을 개인 취향에 맞게 조금씩 넣음

4. 다 익었다 싶으면.. 그릇에 옮겨담고 치즈를 올린 다음

5. 전자렌지에 1분만 돌려주세요~


조리 결과 대충 이런 모습이 나타남ㅋㅋㅋ



숙련된 요리사라면 15분 내에 만들 수 있는 간편한 요리지만.. 아 숙련된 요리사는 이런걸 볼리가 없지 ㅋㅋㅋㅋ

간단한 재료로 간단히 맛을 낼 수 있는 좋은 요리! 감자와 양파로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고.. 치즈를 올리면 사람들이 좋아하니까 ㅋㅋㅋ 


개인적으로는 맥주와 함께 먹으면 굿 ㅋㅋ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