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한구매자

가성비 높은 스피커 개봉기 - 보노보스 BOS-H21

by garyston 2014. 3. 21.

서브 노트북으로 쓸려고 가져다 놓은 Acer AO756을 쓰다가 보니.. 여러 생각이 들더군요


역시 메인으로 쓰긴 부적합해.. 키감도 그지같아.. 그래도 싸긴하지.. ㅋㅋ 라는 망상을 혼자하다가 요새 드라마를 보거나 영상물(야한거..... 아님여)을 보다가 보면 느끼는건데.. 참 스피커 기능이 안좋더라구요


좀심해요.. 까서 미안해 내 노트북아 ㅜㅜ 회사에서 쓰던 각종 장비들이 하나씩 들어와서 키보드도 익숙한 좋은(나한테만) 키보드에.. 마우스도 좋은(나한테만) 상황인데.. 사운드가 거슬리기는 처음이라... 집에 있는 스피커를 다시 꺼냈습니다. 

집에 모니터가 티비 겸용이라 HDMI로 해놓으면 소리가 괜찮을 것 같긴한데.. HDMI로 해놓으니깐 화면이 안좋아서 RGB를 포기할 수 가 없었습니다.


집에 있는 스피커는 타워형인 피씨방에 아주 많은... 만원정도하는 스피커였죠

오래써서 그런지 방치해서 그런지 켜놓기만 해도 징징징 소리가 나서 거슬리더군요.. 그래도 노트북에 기본적으로 있는 소리보다는 좋았지만;


그래서 스피커를 사자라는 생각이 들어서 검색을 해봤습니다.

검색어는 편하게 "스피커 추천"


일단 가장 낮은 가격대에 있는 스피커를 찾아볼까 했죠.. 막귀라 ㅋ

사실 스피커는 블리츠.. 뱅앤울릅슨 밖에 모르는 바보라...ㅠㅠ


이번에 찾아보면서 다양한 브랜드가 있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고수들의 몇가지 글들을 찾아본 결과 보노보스라는 브랜드가 가격대 성능비가 뛰어나다는 것을 확인했고 낮은 가격대에 이성능 내는게 잘 없다는 각종 추천과 찬사의 글을.. 봤습니다.


2만원 대 스피커에서 5만원 대 성능을 낸다는 말이 인상깊더군요


그리고 나도 이걸 사야겠다고 결심했죠.

사이트를 뒤지다 이래저래 할인 받아서 배송비 포함 20,000 원 정도에 Auction에서 구매했습니다.


주문하고 이틀 뒤에 택배로 도착하더군요




▲ 박스포장


박스는 요렇습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고 있는 박스는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ㅎㅎ

2.1 채널 스피커라고 써져있군요



▲ 박스 개봉


박스를 열어보니 포장과 사용설명서 등이 있습니다만.. 안읽었어요;

그리고 이사갈 때를 대비해서 박스는 그대로 보관을 했습니다. 이사 갈 때 챙겨야지..



▲ 우퍼와 위성스피커


일단 요렇게 생겼습니다. 우퍼가 한개 + 위성스피커가 2개 이렇게 2.1채널이죠.. 소리 조절이 앞에 나와있긴 한데 스피커 온오프 기능은 뒷면에 있어서 그건 좀 불편해요


하지만, 천박한(!) 소리를 내는 노트북 스피커와는 차원이 다른 우퍼의 묵직한 사운드... 가 좋네요 ㅋㅋ

차원이 다르다능...


솔직히 좋은 스피커가 뭔지 몰라서 사람들이 추천하는 스피커를 사긴 했는데 잘 산것 같아요

어짜피 스피커라는게 2만원 아래로는 정말 괜찮은 것들이 없는 편이고 2만원에 이정도를 살 수 있으면 나쁘진 않거든요


요새 노트북에 붙은 스피커로 음악 및 영상을 듣다보니깐 스피커도 중요하구나 생각이 처음 들었어요 ㅎㅎ

삼성, LG 같은 노트북을 썼을 때는 느낄 수 없었겠지만... 바꾸고 소리를 들으니 참 다르더이다



▲ 귀여운 위성스피커



▲ 묵직한 우퍼


위성스피커와 우퍼는 새까만 색이고.. 심심해서 위성스피커를 분리하고 들어보니 낮은 우퍼음만 나더군요 ㅎㅎ 그래서 아 다시 끼워야지 하고 잽싸게 끼웠습니다.


위성 스피커 선이 생각보다 벌어지는 게 짧아서 어쩌지 고민하다가... 그냥 두개로 나눠진 부분을 늘일 수 있더라구요.. 그래 조금 늘려서 배치했습니다. 다시 붙지는 못하겠지만 ㅋㅋ


에이징이 필요할지? 될지? 모르지만.. 일단 크게 만족하고 있습니다.

굳! ㅎㅎ


20,000 원에 이정도면 너무 좋네요 ㅋㅋ

편안한 마음으로 드라마를 감상하기 좋습니다.


구매 포인트는 가격대 성능비가 뛰어난.. 스피커구요.. 30,000 원 대까지는 경쟁자가 거의 없을 정도의 성능이라고 하네요 ㅎ

그냥 싸게 컴퓨터 사면 주는 스피커보다 만원 투자해서 좀 더 좋은 스피커를 마련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리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