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untario de corea

대한항공 비즈니스석 체험기

by garyston 2014. 8. 22.

여러 곡절 끝에 인천-애틀란타 구간을 비즈니스석을 타게 되었다

그래.. 내가 쓰는 걸 보면 알겠지만, 나 해외여행 많이 안다녀봤고.. 비즈니스 처음타봤다.


그래서 남기는 체험기...


일단 타면서.. 우연히 업그레이드 된거고; 내가 돈낸 것도 아니니 조신하게 있다가야지 생각을 했다

솔직히 내돈내고 탄거면 ㅋㅋ 타자마자 쿨시크하게

"맥주랑 땅콩염"

이라고 반갑게 승무원에게 인사한다


술 많이 주문하면 탑승한 승무원들 사이에서 조심하라고.. 서로 이야기를 나눈다고 한다 하긴 비행기에도 하도 미친놈들이 많으니...


여튼 탔는데 옷을 들고 탔더니.. 옷을 받아주신다; 

"뒤쪽에 옷거는 자리가 있는데 걸어드릴까요?"


아..네.네.. 


어리버리



그리고 앉았는데 뭐가 넓다



나 키가 그래도 꽤 큰편인데... 다리를 뻗어도 저 끝이 안닿는다... 우어.... 그리고 나중에 안거지만..

좌석이 침대가 된다!

(그래 나 잘 모른다.. 그래)


A380이니까 더 좋은건가.. ㅋㅋ


주는것도 많다.. 인상깊었던건 파우치인데 그 안에 핸드크림 립밤 등등 다양하게 들어있다.. 칫솔과 치약도 있다

비즈니스 탈만하다.. 돈 많이 벌어야겠다 휴


기내식은 점심만 찍었다 앞으로 나올 사진이 치즈를 빼고는 다 한끼에 나온 것들이다

배부르더라..



전채음식은 빵 세종류 중에서 하나를 골라야 했는데.. 난 포카치아를 선택했고 맛이 없었다

옆에 알 수 없는 저 친구는 먹을만했다



와인은 다 마셔본 것 같은데 아.. 스파클링을 안먹었구나

일단 로제, 화이트, 레드 2개 였던 것 같다


애틀란타 가는 비행기라 그런지 대부분 미국꺼

로제는.. 내스타일은 아녔고

화이트 소비뇽 블랑은 괜찮았다


레드는 까바네 소비뇽하고.. 하나는 메를로였던 것 같은데 까바네 소비뇽이 더 좋았던 것 같다

그냥 와인만 조용히 조용히 감사히 먹었네... =_=


아 비즈니스석 좀 앞쪽에 칵테일 바가 있다.. 다양한 뭐 칵테일이 있긴하던데

앱솔루트와 토마토를 섞은 칵테일이 있어서 끌렸지만 먹지 않았다


난떨고 싶지 않았음... 허허허



토마토스프.. 맛있었다.. 후후



메인요리는 살짝 아쉬움이 있었다 역시 데워먹는 것이라서 한계가 있는 듯 하다

연어는 두툼했지만.. 조금 퍽퍽한 느낌이 들었다.


남겼다는 이야기는 아니다 다 먹었다.. 작은 양파쪼가리 하나까지 싹싹 긁어서 다먹었다




디저트 케이크.. 왜 다들 그냥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먹는지 알겠더라

케이크가 텁텁하다

말 다했음 -_-



두번째 식사가 끝나고 와인이 남았길래

치즈를 먹어야 겠다는 생각에 조금의 치즈를 받을 수 있을까..해서


"치..치즈 좀 주실 수 있을까여?"

"네 알겠습니다~ 치즈 자르는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가...감사합니다"


뭐 그래서 받았는데.. 뭐야 좋..좋아; 그렇게 치즈랑 와인을 열심히 먹었다 감사합니다..





좀 재미있게 써볼려고 했지만 난 진지한게 더 잘어울리니까

사실 한국 국적기의 높은 품질은 기내식의 품질, 좌석의 편안함, 시간을 잘 지키는.. 이런것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사람, 결국 서비스에서 나온다


친절한 표정과 적극적으로 승객을 도우려는 자세에서 고객은 편안함을 느끼고, 즐거운 여정의 시작 또는 마무리를 하는 거니까

밝은 미소로 함께 해주는 승무원들이 대한항공의 경쟁력이다


단순히 외형이 아름다운 것이 아닌, 그들의 프로의식을 높게 평가한다

내가 뭐라고 평가를 해 ㅋㅋㅋㅋ



아 그리고 공항대기가 길어질 것을 대비해.. 라면을 부탁했는데 맛있더라 ㅎㅎ

약간 덜익은 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갑자기 포스코 라면상무 생각이 나더군


서비스 품질이 높고 고객만족을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들이지만 이를 악용해서 진상짓 하지는 않았으면 좋겠다

뭐 나도 진..상짓 한거 없을 꺼..꺼야; ㅋㅋㅋ


(평소에는 가난해서 타지못하는 국적기지만 ㅠ)

긴 여정의 시작을 이렇게 편안하게 할 수 있게 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Excellence in Flight. 대한항공 감사했습니당 ㅋㅋ



-- 


다음메인에 블로그탭에 제 블로그가 걸렸네요 ㅋㅋㅋ

저번 티스토리 메인에 이어 다음에 메인에 걸리다니!!! 겨..경사다...


다음 컨텐츠 관리자님께 심심한 감사를 전하며.. 은근슬쩍 밀어주기 걸어놓고 자러 가야겠네요 :)






모두들 비행기 타실 때 비즈니스 업그레이드 되실꺼에요 ㅋㅋ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