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혹요리사

5분 국수요리 - 간장 비빔 국수

by garyston 2014. 4. 2.

밤참이나 요리하기 귀찮을 때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국수조리법 하나 소개를 해드립져


솔직히 라면보다는.. 

자극적이지도 않고, 건강하고.. 쉽습니다.


재료 : 국수(소면), 간장, 참기름 

비용 : 500원이나 들려나 모르겠네요 ㅋㅋ


조리방법은 정말이지 간단합니다. 뭐 이걸로 맛이나? 할 정도로..



▲ 국수 삶기


물을 끓이고.. 끓기 시작하면 먹을 양만큼 삶습니다

면이 다 익어가면 약간 덜익은 상황에서 싱크대로 옮겨서 찬물을 들이붓습니다



▲ 물기를 제거한 국수면


그러고 물기를 제거(체를치든 짜든)하고.. 이제 간장과 참기름을 넣어볼까요? ㅎㅎ



▲ 완성직전의 국수


간장과 참기름을 조금 넣어줍니다. 1인분 정도면 참기름은 반큰술, 간장은 3/4큰술? 정도면 될 것 같은데

원래 음식 만들 때 계량을 거의 안하는 스타일이라 그냥 하시면 되요 ㅎㅎ

여기까지 하시는데 한 5분안에 끝나집니다. 



▲ 무말랭이와 함께


비벼내고 김치, 무말랭이, 부추김치, 파김치 등... 김치류와 함께 드시면 좋습니다만 뭐 없어도 무방하긴 합니다

간장은 되도록 처음에는 조금 적게 넣는다는 느낌으로 먹으면 좋습니다



▲ 젓가락으로 한입 왕


이게 어려우면 안되는거죠 ㅋㅋ 먹어보면 꽤 괜찮은 맛을 냅니다 그건 뭐 확실히 보장합니다

어릴 때 부터 부모님이 배고프다고 하면 만들어주시기도 했고

라면보다는 훨씬 건강에 좋으니깐요 ㅋㅋ


불닭볶음면 보다는 이런 건강한 국수요리로 밤에 요기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ㅎ

한번씩 해보시길!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