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소비자

영화「광해, 왕이된 남자」

by garyston 2012. 10. 3.

영화「광해, 왕이된 남자」


2012.10.01 00:30 아트레온에서 관람

2012.10.03 영등위 통계 전국 600만 돌파



광해, 왕이 된 남자 (2012)

8.5
감독
추창민
출연
이병헌, 류승룡, 한효주, 장광, 김인권
정보
드라마, 시대극 | 한국 | 131 분 | 2012-09-13
글쓴이 평점  





광해는 1인 3역을 소화하는 이병헌.

웃음기 싹 뺀 류승룡, 김인권의 연기

이쁜 한효주...(응?)



이병헌은 하선과 광해 그리고 광해를 연기하는 하선까지 1인 3역을 미묘하게 넘나들면 연기를 하네요.

워낙 검증된 배우고.. 아직도 어린 여배우들과 로맨틱한 분위기 이끌어내시는 분이니 부럽네요

이민정... 으으으으


포인트를 살피자면


1. 하선과 사월의 이야기에서 뭉클함을 여기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고, 정말 왕이 된 듯한 하선의 분노


2. 왕이 가져야하는 가짐에 대해서 이건 나는 왕이로소이다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는 부분이지만 뭐랄까 반대되는 행동이겠지요. 왕이 나가서 고생하고 정치를 바로한다. 그리고 민초들의 삶을 잘 아는 사람이 정치를 한다....

- 왜 꼭 지금 정치판을 보는 것 같지 않나요? 우리의 삶을 아는 사람이 대통령이.... 되야 하는건가요? ㅎㅎ 전 뭐가 옳은 일일지는 잘 모르겠지만. 영화를 보는 내내 우리와 가까움 정치에 대해서 생각 안할 수가 없더라구요, 사대, 기득권 유지, 비리 뭐하나 그 때나 지금이나 달라지지 않는 앞으로도 그러지 않을 것 같은... ㅎㅎ 편가르기도 그렇죠.


역사를 공부하면, 과거를 통해서 미래를 생각 할 수 있는 힘을 기른다. 온고이지신... 이란 말도 있죠?

극 마지막에 허균은 6개월 후 역성혁명의 실패로 사망

광해는 5년후에 인조반정으로 사망...


ㅋㅋㅋ 5년후에 어떤 일이 있을지... 


3. 하선이 살기위해 15살짜리 기생의 정조...를 파는 부분이 있죠. 파는 거라고 봐도 되나... 성매매 생각, 성접대 생각이 많이 나더라구요. 왠지 너무 영화를 사회 비판적 시선으로만 봐서는 곤란하겠지만... 최근에 많이 이슈되고 있는 부분들이니... 하선이 사월이를 아끼는 부분도 팥죽도 있겠지만... 15살이라는 공통점이 있긴... 하네요 ^^;


4. 궁궐밖에 사는... 후궁? 뭐였죠... 그 여자도 잔인한 죽음을 당하던데, 역시 도구가 되면 사람은... 쓸모가 다하면 죽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 저도 회사에서 약간 제가 도구처럼 느껴질때가 많은데... 좀 마음이 씁쓸하더라구요. 


5. 항상 장수들에게 나오는 에피소드인데... 김인권님께서.. ㅋㅋ 칼은 나를 위해서 써라... 이 한마디에 감동해서 쩝; 결국 믿음을 준 사람에겐 목숨을 바쳐... 행동하게 하죠... 이렇게 좋게만 생각 할 수도 있지만.


하선은 광대(연기자)가 본업입니다. 연출된 모습(내시분께 잘했냐고 하는 음성이 나오죠)에 저렇게 뛰어드는... 삶이라 글쎄요. 전 저렇게 ... 살고 싶지는 않네요. 


칼은 맞는 칼집에 들어가는 것이 맞지만. 김인권의 판단은 좀 흐려졌다고... 봅니다.



덧. 사월이는 하선을 좋아했겠죠. 자신의 목숨을 바치면서 눈물을 뚝뚝.... 이건 이병헌 디스가 아닐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죄송; 전 이병헌 좋아합니다 ^^; 연기자의 사생활 같은건 중요치 않아요 스크린에서 보여주는 힘이 남다른 배우니깐요... ㅋㅋ



늦은 시간에 좀 피곤한 상황에 영화를 봤지만... 되려 시끄러운 사람들도 없고 해서 편하게 봤습니다 ㅎㅎ

혼자 생각에 잠겨.. 다양한 생각(뻘)을 해볼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네요 :)


오늘 리뷰는 이걸로 마칩니다. ㅎㅎ


광해 재미있게 보세용~~ 몰입하는데 어려움없는 좋은 영화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