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자

강릉 현지인이 추천하는 포인트

by garyston 2013. 4. 17.

앞에서도 밝혔지만, 여행을 준비하면서 생각한 정말 고마운 후배가 있다

운동을 같이 하고 무척 예의바른 후배라고 생각은 했지만..


카톡으로 강릉가는데 괜찮은 곳 추천 좀 해줘 라고 쓴 한마디에..

10개가 넘는 장소와 괜찮은 지역을 정말 자세하게 주소/전화번호까지 다 알려주는 대단한 후배다


후배는 강릉이 고향이고 강릉에서 쭉 자랐다

입맛은 좀 순한 음식을 좋아하고 정말 음식 신선하고 자연식으로 먹는 걸 좋아한다

참고로 매운것을 거의 못먹는다


그정도 참고하시고 강릉여행 때 참고하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이런 잘 정리된 자료 어디에도 없을 것 같아서 후배가 나를 위해서 보내준 거지만..


좋은 건 함께 나누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공유한다


고맙다 창희야




강릉 교동반점 
033-646-3833
강원도 강릉시 교동 162-126
-교동짬뽕으로 유명합니다 강릉사람들이 아는 맛집. 형제 칼국수와 가깝습니다.


강릉 형제 칼국수
033-647-1358
강원도 강릉시 교2동 162-94 
-제가 가본 곳. 장칼국수집입니다. 맛있습니다. 주문하실때 매운맛 꼭 조절하세요 그냥 시키면 아주 맵게 나옵니다.(제가 매운것 못 먹습니다) 역시 강릉사람만 아는 맛집. 교동반점과 가깝습니다.




대륙해물탕
033-652-3608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1060-8
-강릉 토박이들이 좋아하는 맛집입니다. 제 친구들은 다 가봤습니다. 시내에서 바다 가는 길에 있습니다.

주문진항 회센터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 312-512
-바로 옆 유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식당이 아니라 좌판이나 간이 식탁놓고 회를 파는 곳인데 스끼다시 없이 갓잡은 생선을 막 썰어서  투박하고 신선하게 담아줍니다. 제가 좋아하는 곳입니다. (제 입맛 아시죠? 스끼다시 안좋아하고 회도 양념없이 먹습니다 ㅋ)

강문 해변 앞 횟집 거리
-강릉살때 다른 곳들보다 거리도 가깝고 가격도 저렴해서 자주갔었습니다. 인터넷보니 최근에는 별로인것 같더군요 그래도 안목-강문-경포-주문진으로 이어지는 해안가 도로가 경치가 좋으니 참고하시라고 적어드렸습니다.
"옛성도횟집"
강원도 강릉시 창해로 361-6
(전화번호는 모르겠습니다. 큰 교회 바로 맞은 편 집입니다)
-인터넷 추천으로 이 집이 가장 나을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회무침과 물회 미역국이 맛있는데 실제로 강릉 강문, 남항진, 사천 에서는 가자미 물회와 우럭미역국이 가장 맛있습니다. 여러 해안가 중 시내랑 가장 가까워서 먼곳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이곳 추천드립니다. 가자미 물회랑 우럭미여국은 꼭 드셔보세요.

남항진
강원도 강릉시 남항진동 1-1
-제가 직접 가본 곳입니다. 저는 횟집말고 예전에 큰 포장마차처럼 생긴 간이 천막에서 가자미 물회 먹었습니다. 우럭미역국은 회시키면 나오는데 맛있습니다.

안목카페거리
강원도 강릉시 견소동 286
-카페 많습니다. 전 커피를 별로 안좋아해서 분위기를 즐기러 자주 갔습니다. 그냥 위치좋고 의자편한 곳으로 주로 갔습니다. 걸어서 남항진 해변 다녀올 수 있습니다.

강릉중앙시장 내 국밥골목
강원도 강릉시 성남동 50
-시내에 있습니다. 주차는 유료 주차장이나 근처 골목에 그냔 하시면 됩니다.(제가 살때는 그냥 길가에 댔었는데 요즘은 단속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제가 강릉살때는 "광덕식당" 하면 맛도 좋고 인심도 좋아 강릉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었는데 인터넷보니 요즘은 서비스가 별로인가 봅니다. 시내에서 간단히 끼니 해결하실려면 이곳 가보시길 바랍니다.

초당동 순두부 마을
-제가 나온 고등학교 바로 앞에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순두부 좋아하는데 아마 형님 입맛에는 안맞을 것 같습니다. 간없이 그냥 두부와 순두부, 비지가 나옵니다. 강릉 순두부는 두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좋아하실텐데 맛집을 생각하고 가시면 아마 실망하실겁니다 ㅋ지나가시다가 그냥 마음에 드는 집으로 가세요.
초당순두부 마을 바로 뒤에 강문해변이 있습니다.

강릉은 경치가 정말 좋고 동해안을 따라 해안도로도 잘 닦여 있습니다. 시간있으시면 주문진-안목 으로 드라이브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해물찜 장칼국수 짬뽕이 유명하고 횟집은 막회도 먹고 수산시장 구경하기에는 주문진이, 가자미물회와 우럭미역국을 먹기에는 강문과 남항진이 좋습니다. 물론 해안가 어딜가나 횟집은 많고 다 좋습니다.(주문진은 시장도 크고 횟집도 많아서 물회든 뭐든 다 팝니다. 그냥 주문진으로가셔도 다 드실 수 있습니다) 다만 경포쪽은 관광지 거품이 너무 껴서 그냥 구경만하시고 회는 주문진이나 시간이 안되시면 강문이나 남항진가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