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명한구매자

최저가 운전면허 도전 - 자신에게 맞는 학원 선택 요령

by garyston 2014. 5. 20.

최근에 운전면허를 따게 되었답니다 

이 나이 먹고... 드디어 면허를 따게 된거죠 ㅎㅎ

그래서 운전학원 선택 기준에 대해서 좀 글을 써볼까 합니다 ㅋㅋ




이제 누군가가 왜 면허가 없냐고 물었을 때 음주운전으로 면허취소 되었다는 농담도 하지 못하겠네요 ㅋㅋ


필요에 의해서 1종보통 면허를 따게 되었습니다만..

1종보통은.. 혼자서는 하기 힘들더라구요;


한 2년전에 휴가 때 할일이 없어서.. 학원 안다니고; 2종보통으로 필기-기능 까지는 그냥 합격했었죠

1종보통은 자신이 없더군요 ㅋㅋ 그 놈의 클러치 때문에.. (그러면서 1종은 왜 딸라고 ㅋㅋ)

집에 차가 있고.. 누군가 운전을 가르쳐 줄 수 있는 분들은 학원 안다니고 시험쳐도 괜찮을 것 같긴해요 그렇게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죠 ㅎㅎ


하지만.. 전 집에 차도 없고 가르쳐 줄 사람도 없기 때문에!

걍 학원 ㄱㄱ..




학원비가 천차만별이더군요

속성으로 가르쳐 주는 곳도 있고.. 천천히 한두달 정도 걸리는 학원도 있고.. ㅎㅎ

학원을 다니고 수업을 듣고 면허를 따면서 학원을 선택할 때 참고해야 할 기준이 어느정도 잡히더라구요



그것도 모르고 인터넷으로 검색을 마구마구 했죠



비용이 일단 저렴해야 하고.. 

단기간에 면허 따는 것이 가능해야하고..


요 두가지 정도를 기준으로 학원을 골랐습니다

저는 인천에 있는.. 연세운전면허학원에서 37만원에 면허를 딸 수 있는 결제를 하게 되죠


결과적으로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해요 ㅋ

하지만 아주 좋은 선택도 아니었다고 생각합니다



연세운전면허학원은 강의 구성이 학과교육 5시간 + 장내기능교육 4시간 + 도로주행교육 4시간 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요

시험이 간소화 되면서 장내기능교육은 2시간만 들어도 충분할 수 있는데 장내 기능교육을 4시간 정도 잡아 놓더라구요


흠... 그리고 2시간만 강사랑 같이 타서 기능시험 연습을 하고 남은 2시간은 장내에서 뺑뺑이를 그냥 돌립니다

실제 실습 8시간중에 2시간은 강사가 없는거죠 ㅋㅋ 사실 이시간을 도로주행교육으로 돌리면 이 학원은 정말 괜찮은 학원이 될꺼에요


하지만.. 그럴 수 없죠 ㅋ 학원에서는 추가 도로주행교육을 엄청 권유하니까요 한시간에 3~4만원 하는 교육을 2시간 추가하면 7만원으로 잡죠.. ㅋㅋ 저도 2시간 추가해서 결국 37만원 + 7만원 = 44만원에 면허를 따게 되었습니다


주행교육 4시간은 좀 부족한 감이 있죠

뭐 그정도도 충분하다 하시는 분들도 있긴 합니다 많이 저렴한 학원은.. 합격 할 때 까지 시험을 치게 하지 않습니다. 시험에 떨어지면 인지대랑 시험료 관련한 비용을 또 받는거죠 ㅋㅋㅋ 별것 아니지만 좀 부담이...... =_=


떨어지면 재시험료와 2시간 추가교육 비용이 비슷하니깐.. 아무래도 뭐 ㅋㅋ 추가교육 받는 사람들이 꽤 있나봐요





뭐 각설하고... 제가 또 알아본 학원은 마포구에 있는 성산 자동차 학원이구요 여긴 50만원까지 맞춰주겠다고 이야기를 하시더라구요 ㅋ 여기는 면허를 급하게 따게 하지도 않구요~ 그리고.. 시험에 떨어져도 다시 돈을 내지는 않게 한다고 합니다


면허시험 천천히 준비 하실 분들은 여길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ㅎㅎ




그래서 결론적으로 이제 다시 운전학원을 고른다고 하라면..

시간 구성이 잘 되어있는지를 꼭 확인해야 할 것 같아요 5시간 + 2시간 + 6시간이상의 프로그램이 잡힌 곳이면 베스트 일 것 같아요

그리고.. 주행코스가 쉽다면서 현혹하는 건 별로 의미 없는 것 같아요..

그 중에서 가격이 저렴한 것과 학원이 집과 가까운 것을 고려해서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운동능력이나 감이 좀 떨어진다하시는 분들은.. 아싸리 떨어져도 재시험 비용 안드는 곳에서 맘편하게 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구요 ㅎㅎ




아.. 이건 번외로 연세운전면허학원...에 대해서 좀 이야기를 해보자면 ㅋ

강추는 못하겠습니다 ㅋ

몇몇 강사는 겁나 싸가지 없어요.. 니가 나한테 배우러 왔으면

"내가 너한테 잘 가르치기만 하면 되지.. 좀 공격적으로 말해도 되지?"

이런 마인드를 가진 강사가 있더라구요 ㅋㅋㅋ


저야 뭐 쿨하니깐 ㅋㅋㅋ 그런 사람도 있나보다 하고 넘겼는데.. 서로 예의를 지키는게 옳지 않나 싶은데 ㅋㅋ 그리고 내가 돈을 내면 내가 고객입니다 ㅋㅋ


하지만 뭐 저렴하긴 해요 ㅋ 잘만 되면 37만원에 면허를 얻을 수 있으니 ㅋ

그래도 강추는 못... ㅋㅋ


 

모두 안전하게 면허 따세영~ ㅎㅎ

시험에 대한 포스팅들은 너무 많아서~ 다른 블로그 찾아보심이.. ㅋㅋ



이만 포스팅 마칩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큰 도움이 된답니다. 행복한 하루 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