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혹요리사

간장원정대

by garyston 2014. 11. 15.

한국요리에는 간장이 참 많이 필요하죠

하지만.. 에콰도르엔 샘표 진간장은 없습니다

(사실 마트에나 없지.. 한국 상점에 가면 다 있습니다)


그런데.. 마트 간장이 한국간장과 별 차이 안난다는 이야기를 들었죠 (믿었습니다)

그리고 시작된 100일간의 기록..


간장원정대!!!!




▲ 그동안 수집한 간장들


일단 방문한 마트는.. 수페르막시, 파세오, 아끼, 띠아.. 정도입니다.

리오밤바에 있는 큰 마트들은 다 뒤졌다고 보면 되죠...


하하하..


하지만 원하는 간장의 맛과 비슷하게 나는 건 .. 오직 Gustadina에서 나온 저 간장 뿐...

지인들이 추천해준 간장을 찾기 위해서 빠세오에 몇번을 들렸고..

여러 간장을 사서 해본 요리를 먹으면서 얼마나 좌절 했는지.. 


사용한 차비만 얼마이며... 이제까지 사모은 간장가격만으로도.. 진간장을 살 수 있는 지경이.. 되었습니다 ㅋㅋㅋㅋ

뭐 간장사러 다니실 예정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추천받은 간장입니다.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는 모르나.. 한국 간장과 비슷한 간장들이에요

끈적거리지 않고 액상 간장이고..


그리고 가격은 3~4$ 사이정도 합니다

싼 간장은 간장을 넣어도 싱겁고.. 맛이 나질 않아요 하하하


저는 갖고 있지 않지만 제대로 된 간장 사시길 빌어요.. 

제가 갖고 있는 간장 Gustadina도 추천 드립니다 ㅋㅋ


그냥 진간장 마트에서 사시는 게 속편할지도? ㅎ

동양 마트에서 10$면 삽니다!!


간장.. 어디까지 구해봤니? ㅠㅠ


포스팅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