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랑자

페루 - 쿠스코 #6 (마추피추 여행 준비)

by garyston 2016. 10. 2.

마추피추 여행 준비 ㅋ



 

요새 여행 설계에 맛들였...네요 ㅋㅋ

마추피추를 가는 방법은 참 여러가지가 있는데...

 

일정과 비용도 천차만별입니다... =_=

 

일단 구간을 조금 나눠 보겠습니다 ㅋ

 

쿠스코 포로이 오얀따이땀보 차량이 갈 수 있는 마지노선 - 아구아깔리엔떼스 마추피추 입구

 

이렇게 구성이 됩니다.

각 구간을 어떻게 가느냐에 따라서 가격과 일정이 천차만별이 되죠 ㅋ

일단 가장 빡센 방법은 ㅋㅋㅋ




# 트래킹

 

쿠스코 마추피추 입구까지 걷는다 입니다.

4 5일이었나 텐트와 함께 성스러운 길을 그냥 아주 따라 그냥 걷는 겁니다. 정말 빡세 보이는 일정.. 비용도 높아요 ㅋ 다만 이런 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하시겠죠? 한국 사람들이 이거 하는 건 거의 못봤습니다 ㅋㅋ 아마도~ 몇 명 이상의 그룹이 되어야 가이드 고용비가 나올꺼고... 그렇겠죠?


 

# 버스 이용


버스를 이용하면 쿠스코에서 차량이 갈 수 있는 마지노선 까지 차를 타고 갑니다. 그리고 아구아 깔리엔떼까지 걸어가서 1박하고 아침에 마추피추로 이동하면 되져 ㅋ 아구아 깔리엔떼스에서 마추피추 입구로 이동하는 버스는 왕복 $24 입니다. 물론 걸어갔다가 걸어오는 것도 가능 ㅋ

버스 이용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투어회사를 통해서 가실텐데... 아마도~

쿠스코 버스로 갈 수 있는 마지노선 까지

버스로 갈 수 있는 마지노선 쿠스코 까지

이렇게 두 번의 차량과 마추피추 가이드 투어를 제공하는 것 같아요

요 서비스가 대략 $60~80 선으로 보였구요. 제가 이용해보진 않았지만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 같긴 하더라구요 ㅎ

 

# 열차 이용


열차를 이용하려면 다양한 옵션들이 있죠 ㅋ

일단 열차 회사는 잉카레일 페루레일 잉카레일이 미세하게 저렴합니다 ㅎㅎ

열차가 서는 곳은 포로이(쿠스코와 가까움), 오얀따이땀보, 아구아깔리엔떼스 이렇습니다.

포로이와 오얀따이땀보는 콜렉티보로도 이동이 가능해서 오얀따이땀보 아구아깔리엔뗴스 기차 예매가 가장 먼저 매진됩니다.

저는 잉카레일 이용했으니까...

오얀따이땀보 아구아깔리엔떼스 $60 2시간

아구아깔리엔뗴스 오얀따이땀보 포로이 $84 4시간

 

한마디로 오얀따이땀보 포로이 라인이 $24 인것인데 ... 오얀따이땀보에서 쿠스코 오는 콜렉티보는 8솔이면 올껀데... $3 면 오는 거거든요...하하하

잉카레일 페루레일 개비쌈 ㅋㅋ

저렴하게 열차를 이용하려면 오얀따이땀보 아구아깔레엔뗴스 오얀따이땀보 이렇게 왕복하시는게 좋아요. 근데 저렴할려면 뭐 그냥 일찌감치 버스 이용해서 가는게 낫져 ㅋㅋ

이 아이러니...흐흐

 

#아구아깔리엔떼스 에서 마추피추 입구


수십대의 버스가 사람들을 마추피추로 실어나르죠 ㅋ 근데 왕복 $24 라는 양아치 스런 가격입니다 그렇다고 걷기엔 또 빡세 ㅋㅋ 2시간은 걸어 올라가셔야 할 것 같아요; 흐허 마추피추 구경하는 것도 계속 언덕길인데 말이죠... 비수기에 가서 뭐 특별히 줄이 길지 않았지만 성수기엔 버스 줄 끝까지 가는데 10분을 걷는다고 합니다 하하하 9월 초는 비수기가 맞죠 ㅋ 방학이 끝났으니 ㅋㅋㅋ

체력이 자신이 있다 싶으신 분들은 올라갈때만 버스타고 내려오는건 걸어오셔도 될 것 같음요 ㅋ

 

 

간단히 요약하자면

트래킹 성애자 트래킹 4 5(더 짧은 일정도 있을 듯) $500

가난한 여행자 여행사에 버스로 가는 투어 신청 1 2 $60~80 선 아구아깔리엔떼스 숙박비는 각자 숙소를 구해야함 ㅋ

편안하고 싶은 여행자 성수기엔 한달 전에 열차 티켓 예매를 하셔야 함

 

 

#공통사항


마추피추에 가보고 싶으시다면... 한 사람당 $50 정도하는 입장 티켓을 미리 사놔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ㅋ 여행사가 확보해 놓는 표도 있는 것 같고, 암표도 버스 정류장(아구아깔리엔떼스)에서 파는 것 같지만... 이런 불확실 한 건 좀 그러니까 어떻게든 미리 확보를 하시면 됩니다. ㅋ 그리고 마추피추 입구에서 가이드 살 수도 있어요. 가격은 안알아봤음 ㅋ

최근에 와이나피추, 후이나피추, 성스러운 계속 가는.. 건 입장을 제한하고 있으니 애초에 마추피추 입장 티켓 사실 때 따로 선택해서 더 비싸게 사셔야 합니다 ㅋ

와이나 피추 예약하면... 티켓에 와이나피추 입장 가능시간이 선택한 대로 나타납니다.

마추피추는 입장시간 따로 없구요

옆에 적힌건 와이나피추 쪽 입장 시간이에요.

첫 타임이 8~9시고

두 번째 타임이 10-11

최종적으론 오후 2시까지 나오셔야 됩니다.

 

후이나피추는 왕복 1시간

와이나피추는 왕복 2시간

성스런 계곡은 왕복 4시간

 

와이나피추와 성스런 계곡은 이어져요.

 

첫 타임에 들어가서 빡세게 이동하면 와아니 피추 성스런 계곡을 다 보고 나오실 수 있고... 아마 매우 피곤 하실 것 ㅋㅋㅋ

 

여튼 그렇습니다.

 

수집한 정보는 요정도에요.

지금부터는 제가 선택한 방법에 대해서 말씀 드려영

이 건 실제 경험한 거니 정확도가 더 높음 ㅋ

 

 

앞 포스팅에서 살리나스 관람 후 오얀따이땀보로 이동했져 ㅋ 그냥 쿠스코에서 오얀따이땀보 콜렉티보 이용하면 약... $3~4 였지 않을까 ㅋ

거기서 1박 했습니다. ( $25)

아침에 오얀따이땀보 아구아깔리엔떼스 잉카레일이용 ($60)

아구아깔리엔떼스 기차역에서 내려서, 버스 타는 곳으로 이동 버스왕복표 구입 ($24)

버스탑승하여 마추피추 입구 이동 (입장 티켓 예매한 것 약 $50)

입구에서 태양의 문 이동 마추피추 살짝 구경(사진찍기) – 와이나피추 등산 마추피추 다시 구경 마추피추 입구 이동

그리고.. 버스 줄 한참 기다려서 버스탑승

오후 4시에 아구아 깔리엔떼스 오얀따이땀보 포로이 잉카레일 이용 ($84)

포로이 쿠스코 구간 콜렉티보 이용 (4) $1로 치져 ㅋ

그러면 마추피추를 위해서(좀 편하게 다녀오려는...ㅋㅋ) 필수적인 비용이 $250 정도 들었네요 ㅎㅎ

최소화 한다고 해도.. $120 ~ 140 은 들겠네요...

 

자 여기까지 마추피추 여행 기본 설계였습니다 ㅋ

성수기에는 최소 한달 전에 입장 티켓을 예매해야 와이나피추 입장 하실 수 있구요

(아 입장 티켓은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인터넷 사이트로 예매하실 때 비자카드로만 가능합니다 ^^ 해외사용이 가능한 비자카드만 아오 ㅋㅋㅋ 이것 때문에도 예매도 고생했죠 ㅋ)

잉카/페루레일 괜찮은 시간대를 이용하시려면.. 그것도 2~3주 전에는 예매를 하셔야 ㅋ

 

마추피추 가기 쉽지 않아여 ㅋㅋㅋ

참고해서 열심히 공부하시길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