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oluntario de corea

구매, 설치, 준비 - 현장사업(10)

by garyston 2015. 6. 28.

누누히 말했지만~ 제 현장사업 수행의 컨셉은 편리...함입니다 ㅋㅋ

왜냐면... -_-;


좋은일 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경우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죠 ㅋ

그러긴 싫어요...


한국에서 프로젝트에 대한 스트레스로 회사를 그만두게 된 것도 있기 때문이죠 ㅎㅎ

뭐 이건 잡소리고!


그래서 기관에서 일을 진행하는 것을 보고 물품을 조금씩 사다 주고 있죠.... -_-;

필요한 것 우선으로 야금야금.. 


한번에 구매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은.. 


1. 시행착오를 줄이자 : 아무래도 제품을 써보지 않고는 장담할 수 없죠. 그래서 처음 구매할 때는 조금 구매를 하고 조금 사용기간을 가져본 후 괜찮다 싶으면 대량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 하려고 합니다


2. 구매절차에 대한 실수를 줄이자 : 아무래도 구매할 때 영수증 처리와.. 계좌이체 처리를 할 줄 모르는 상황이죠 하하하; 그래서 그렇게 하기보다는.. 한번씩 실습을 해보면 좀 실수를 줄일 수 있지 않을까..?! 사실 좀 귀찮긴 할 수 있어요;


3. 제품을 한번에 구매하기 힘든경우 : 한국 같지 않아요 ㅎㅎ 제품을 한번에 구매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나 대량구매 하게 될 컴퓨터의 경우에는 30대를 한번에 ... 살 수도 없거니와; 가게에 30대가 없을겁니다


여튼 나름의 이유는 이렇지만.. 일단 벌써 두번을 구매했습니다 ㅎㅎ


#1. 영상강의 제작을 위한 노트북, 업무편의를 위한 복합기, 그리고 토너도 미리 구매.


▲ i7에 8G ram 15.6"의 토시바 제품. 토시바라는 브랜드를 선호하진 않지만.. 해당 가게에 다른 노트북이 해상도가 너무 낮더군요.. 해상도 때문에 선택 그리고, 마이크와 헤드폰 잭이 분리되어 있는 것이 나름 매력이었습니다 (컨버터도 있겠지만)

 


▲ 삼성 복합기, 레이저 방식이고 복사기능이나 스캔기능이 간간히 쓰이므로.. 구매. 팩스기능은 빼고 싶다.. ㅋㅋ



▲ 토너 구매하는 것도 현장사업이후에는 활동물품으로 귀찮게 행정처리를 해야하므로 미리 구매 ㅎ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꽤나 쇼핑(?)을 많이 하게 되는데.. 한번 생각해보길 바란다. 이게 본인 돈이라도 이렇게 쓸 것인가에 대해서... 가끔 사무소 사람들이 이런이야기들을 하게 되는데.. 뭐랄까 맞는 말이지만; 기분 나쁘다 ㅋㅋ 


최대한 합리적이고 좋은 선택을 했다고 생각한다...만 그건 내 생각이겠지 ㅋㅋㅋ

허투루 돈 쓸 생각은 없다 나도..



#2. 철물점(키위!)에서 프로젝트 중.. 설치 때 필요한 물품들 구매 및 유지보수 자재들 구매


▲ 프로젝터 마운터, 깔끔하긴 한데... 프로젝터 각도 조절이 어렵다는게 함정. 하나 더 살땐 다른걸 살까...



▲ 수량을 더 사야하는데 일단 급한대로 조금만 구매한 멀티탭, 안정기, WD40! 다 청소해 주겠어 ㅋㅋ



▲ 공구가방에 넣을 제품들.. 이제 빌려쓰지 말고 내 공구상자로 내가 직접 하겠어!!! ㅋㅋ


사실 키위가 있어서 이런 제품들 구매하는 것이 좀 편하다. 이런 유지보수 물품들은 뭐랄까.. 군대에서 쓰던 스타일대로 구매하게 되더라.. 그리고 예산에 잡아놓지 않은 품목들도 더 샀다. 필요에 의해서.. 기관사람들도 많이 도와주겠지만, 그 때 그 때 하나하나 빌려쓴다는 게 조금 시간 낭비이기도 하고... 후임이 왔을 때도 공구가 딱 갖춰져 있으면 유지보수 하기 훨씬 좋지 아니한가.....?! 

사실 나는 공사하는 항목들이 거의 없기도 하거나와.. 기관 사람들이 직접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 사달라고 한 항목들을 기관에 있는 물품으로 재활용 하는 경우도 있다 ㅋㅋㅋ


#3. 프로젝터 설치 


▲ 정리가 완료된 프로젝터 마운트 



▲ 위에서 고정해서 내려오고, 그리고 선은 아래로 정리 ㅎ



▲ 상남자 볼리바르 형님과 작업을 했죠.. ㅋㅋ



▲ 사실 키커서 이런 일에 쓸데가 좀 있음... (자랑)



▲ 원래 사진을 찍기만 하고.. 잘 찍히지 않지만.. 오늘은 동료 단원이 사진을 찍어준....  확실히 작업복 ㅋㅋㅋ



천장에 구멍을 뚫고 연결하고 정리하고 하는게 그렇게 쉬운작업은 아니더군요 ㅎㅎ

그래도 드릴도 있고 이것저것들 다 가지고 있기 때문에 뭐... 하면 하죠

시행착오를 조금 겪었지만 결국 마무리 -_-ㅎㅎ


7월 1일에 강의를 시작한다고 했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조금 서둘러서 설치를 했습니다

이번 강의 부터는.. 좀 더 열심히 강의 지원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허허허


왜냐면.... 영상강의 만들 때 필요한 항목들이 꽤 있을 것 같아서 그럽니다...헤헤 -_- 그리고 삼각대로 강의 하는 것도.. 촬영을 해볼까 하구요!


뭐든 도움이 되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멀티미디어 실이 될 곳의 치수들도 상세히 쟀습니다 곧 가구도 들이고, 커튼도 달고 해야되는데~~

협력활동, 프로젝트, 원래 수업까지 진행하려니 시간이 빠듯빠듯 하네요 ㅋㅋ


그래도 바쁘게 사는게 좋죠!? ㅋㅋ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ㅎㅎ

--


너무 포스팅이 늘어지는 기분이 들어서; 업데이트 된 내용을 여기다가 붙입니다 ㅋㅋ (2015.07.01)


#4. 사무실 옮겼습니다! ㅋㅋ


▲ 덜렁.. 책상만 옮길 줄 알았는데 이것저것 기관장이 챙겨주셨다는 훈훈한 이야기



▲ 이제 이 공간을 채워 봅시다~


오전에 기관장에게 공간을 옮기겠다. 이런 이야기를 하고 나서 짧게 이사를 했는데... 도와주는 사람이 없더군요 호호호 뭐랄까~ 뭐 그래도 도와달라는 말 안하는 성격이라 몇 번 더 움직이면 된다는 생각에 그냥 다 옮겼습니다~

할 수 있는건 내가 하자! 


여튼, 그렇게 옮기고 나니.. 다른 기관 직원들이 걱정하더군요;

여기 추운데, 화장실 옆이라 냄새날텐데, 어둡지는 않냐고... 그래도 공간을 새로 만들지 않고 있는 공간 활용해서 하기에는 이 장소만한 곳이 없어서 ㅎ


방향제도 샀고, 추울 것 같다며.. 양탄자를 바닥에 깔면 발 덜시릴꺼라고 챙겨주는 기관장도 있고.. 꾸밀 수 있는 것들도 가져다주고 해서 감사하게 이사를 마쳤습니다 ㅎㅎ


코워커 다니형이랑 떨어져서 좀 아쉽기는 하긴한데... 그래도 뭔가를 할려면 내 공간이 필요하긴 하니까.. 

집중해서 강의도 만들고 해야겠습니다 -_-!


신경 많이 써주는 기관장이 너무 고맙네요


보안 걱정하니까, 문에 열쇠도 갈아주고.. 책상 및 문서정리함, 책장까지 가져다주고, 발시릴 것 같다고 양탄자 자기 쓰던거 쓰라고 가져다주고.. 리오밤바 기차 모양 장식품도 선물을.. ㅎㅎ



부쩍 잘 챙겨주는데.. 뭔가 이유가 있겠지 생각하기 보다는 그냥 감사할려구요

파니 언니 고마워요 ㅎㅎ



#5. 라우터 구매, 그리고 라우터 설치를 위한 사전작업 - 2015.07.09



라우터를 샀습니다.

물론 설치나 선 작업은 제가 안하구요 ㅎㅎ


조금 늦게 돌아왔더니.......... -_-

선만 깔아놓고 시청으로 복귀했더군요 하하하하하하

귀여운 우리 시청 직원들... ㅋ


저쪽 컴퓨터 강의실에는 선을 먼저 설치해주겠는데... 제가 있는 곳에는 랜선이 없어서 설치가 늦어 질 것 같다고 하는 개소리를 하는데..... 그래 그러렴 하고 말았어요 (랜선 사달라는 소리였나?)


어쨌든.. 그래서 일단 2개를 샀습니다!

꽤나 비싼 공유기를 샀..죠!


둘다 링크시스모델(시스코꺼!!!)이고.. 그리고 뭐 성능도 -_-bb

어쨌든~ 뭐 이래저래 해서; 사기만 샀어요 얼른 설치해봐야 나는 소용 없겠지만 ㅋㅋ

그래서 뭐 .. 그렇습니닷 -_-

흐응흐응


요새 쇼핑하러 다닌다고 힘드네요 ㅋㅋ

USB 모뎀도 사야하는데~


여튼... 또 포스팅 하지요 ㅋㅋ






이전 현장사업 포스팅 모음


2015/03/01 - [Voluntario de corea] - 기관사람들에게 프로젝트 소개 - 현장사업(1)


2015/03/04 - [Voluntario de corea] - 현장지원사업 요약서 제출을 위한 준비 - 현장사업(2)


2015/03/06 - [Voluntario de corea] - 현장지원사업 요약서 제출 - 현장사업(3)


2015/03/22 - [Voluntario de corea] - 현장지원사업 계획서 및 심의위원회 자료 제출 - 현장사업(4)


2015/03/25 - [Voluntario de corea] - 심의위원회 - 현장사업(5)


2015/03/28 - [Voluntario de corea] - 계획서 보강 - 현장사업(6)


2015/03/31 - [Voluntario de corea] - 선배단원들의 보고서 살펴보기 - 현장사업(7)


2015/05/05 - [Voluntario de corea] - 승인 그리고 착수보고 - 현장사업(8)


2015/05/07 - [Voluntario de corea] - 기관직원들을 위한 강의 준비


2015/06/10 - [Voluntario de corea] - 드디어, 움직이기 시작 - 현장사업(9)




'Voluntario de c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관 동료들 엑셀 양식 정리  (2) 2015.07.03
Invitación de Fanny  (2) 2015.06.28
직업교육 전시회.  (0) 2015.06.26
협력활동 얼마나 알아보셨어요?  (2) 2015.06.24
Dia del padre - 아버지의 날  (0) 2015.06.22